진득한 설사 형태의 변 후 배와 항문 사이 불편함, 포기해야 할까요?
아까 진득한 설사 형태의 변을 보았는데요 변을 졸 때 힘을 많이 줬습니자. 그 뒤로 시간이 지나고 변은 마렵지 않지만 혹시 몰라서 그래서 화장실을 왔는데요. 배와 항문 사이가 불편하고 답답합니다. 힘을 줘도 안 나온다면 포기하고 화장실을 나와야되나요?
아까 진득한 설사 형태의 변을 보았는데요 변을 졸 때 힘을 많이 줬습니자. 그 뒤로 시간이 지나고 변은 마렵지 않지만 혹시 몰라서 그래서 화장실을 왔는데요. 배와 항문 사이가 불편하고 답답합니다. 힘을 줘도 안 나온다면 포기하고 화장실을 나와야되나요?
장시간 화장실에서 힘을 주어 변을 보려고 노력하는 것은 괄약근에 과도한 긴장을 초래하고 통증 또는 불편함을 야기할 수 있으니, 오랜 시간 동안 힘주는 행동은 피하는 것이 좋겠어요. 변을 볼 때 힘을 많이 준 후 배와 항문 사이에 불편함을 느끼는 것은 항문 주변 근육이나 조직에 과도한 압력을 가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1. 화장실에서 힘을 너무 많이 주어 변을 보려고 하지 마세요. 변이 자연스럽게 나올 수 있도록 기다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힘을 주어도 변이 나오지 않는다면, 일단 화장실에서 나와서 잠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충분한 수분 섭취와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여 대변을 부드럽게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변비를 예방하고, 변을 보기 쉽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3. 배와 항문 사이의 불편함이 지속된다면, 따뜻한 물로 목욕을 하거나 따뜻한 물수건을 해당 부위에 대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근육의 긴장을 완화시키고 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4. 만약 불편함이 지속되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항문 주변에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도 있으므로, 적절한 진단과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일시적인 증상으로 보여 우선 경과를 관찰해 보시고 지속되는 증상으로 불편감이 크시다면 내과 진료를 받아 보실 것을 안내드려요. 결론적으로, 힘을 줘도 변이 나오지 않는다면, 일단 화장실에서 나와서 잠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위에서 언급한 조치들을 취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불편함이 지속된다면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아침부터 저녁까지 화장실을 1시간 씩 5~6번 정도 갔습니다. 설사 형태의 변을 많이 보았는데도 불구하고 또 복통은 없고 배와 항문 사이가 불편하여 화장실에 갔는데 마지막 으스러지는 설사를 보았습니다. 잔변감도 있어요. 그런데 장의 마지막 변인지는 모르겠지만 그 후로도 배가 불편해요.
어제 밥을 먹고 오늘 아침에 일어났는데요. 배와 항문 사이에서 변이 느껴지진 않는데요. 변이 마려운 느낌과 불편하고 답답합니다. 변을 본다고 하더라도 설사 변의 형태며 변을 보기 힘듭니다.
진득한 설사 변을 힘 주면서 봤었는데요. 그 후로 배가 불편하고 답답합니다. 항문에서 변이 마렵다는 생각은 안 듭니다. 다시 화장실을 가는게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