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경 아래쪽에 힘줄 같은게 있고, 음낭쪽으로 갈수록 두꺼워지고 튀어나오는데 정상적인 기관인가요?
음경 아래쪽에 힘줄 같은게 있고, 음낭쪽으로 갈수록 점점 두꺼워지고 튀어나오고, 힘주면 딱딱?해지면서 튀어나오는데 정상적인 기관인가요?
음경 아래쪽에 힘줄 같은게 있고, 음낭쪽으로 갈수록 점점 두꺼워지고 튀어나오고, 힘주면 딱딱?해지면서 튀어나오는데 정상적인 기관인가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비뇨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음경 아래쪽에 힘줄 같은 구조물이 느껴지고 음낭 쪽으로 갈수록 두꺼워지며 튀어나오는 현상은, 일반적으로 음경의 해부학적 구조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말씀하신 것처럼 힘을 주면 딱딱해지면서 튀어나오는 것이라면, 이는 정상적인 현상일 수도 있지만,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전문의의 진찰이 필요합니다. 성기의 모양은 사람마다 다양하여 정답이 없지만, 유독 한군데 핏줄이 튀어나와 있다면 비뇨기과의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불편함이나 통증이 동반된다면 빠른 시일 내에 비뇨기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음낭이 몇개월전부터 간지러우면서 표피껍질이 벗겨졌는데 오늘보니 음낭 아래쪽 부분의 중간부분의 살만 좀 두꺼워져있는데 무슨증상일까요?

항문에서 음낭 쪽으로 손을 쓸었을 때 음낭에 가까워질수록 뭔가 더 튀어나오는? 경사가 진 느낌인데 원래 경사가 있는게 정상인가요?

항문에서 음낭 쪽으로 있는 경사를 손으로 꾹 누르다가 전립선 쪽? 아무튼 경사 꼭대기 부분을 꾹 눌렀더니 약간 딱딱하고, 힘주면 딱딱해져요 정상적인 기관인가요? 항문 근육 같긴 한데.. (최근에 치루 때문에 항문외과에 방문해서 항문 촉진, 초음파 찍어본 적 있습니다. 저 증상을 말씀 안드리긴 했는데 치루, 항문농양 제외 별 말 없으셨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