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구건조증으로 눈에서 소리가 나는 현상은 평생 지속되나요?
현재 43세 이구요 안구건조증으로 눈 앞쪽에 만지거나 비빌때마다 공기빠지는 소리가 나서 너무 신경쓰이는데 안과를 가봐도 해주는건 없고 건조증치료 안약 넣어도 안되고 인공눈물 달고 살아도 안되고 병원에선 다 소리난다고만 하는데 계속 이렇게 살아야하는건가요?? 눈물 닦을때마다 뽁뽁뽁 이소리 앞으로 평생 들으면서 살아야하나요??
현재 43세 이구요 안구건조증으로 눈 앞쪽에 만지거나 비빌때마다 공기빠지는 소리가 나서 너무 신경쓰이는데 안과를 가봐도 해주는건 없고 건조증치료 안약 넣어도 안되고 인공눈물 달고 살아도 안되고 병원에선 다 소리난다고만 하는데 계속 이렇게 살아야하는건가요?? 눈물 닦을때마다 뽁뽁뽁 이소리 앞으로 평생 들으면서 살아야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안구건조증으로 인한 눈에서 나는 소리로 많이 불편하고 스트레스를 받고 계실 것 같습니다.
눈을 만지거나 비빌 때 나는 소리는 안구 표면의 건조함으로 인해 압력이 가해질 때 공기가 빠지는 소리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증상이 반드시 평생 지속되는 것은 아닙니다. 안구건조증은 적절한 치료와 관리를 통해 증상이 호전될 수 있는 질환입니다.
현재 인공눈물을 사용하고 계시지만 효과가 없다고 하셨는데, 안구건조증의 정도와 원인에 따라 다른 치료 방법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또한 눈을 비비는 행위는 각막 손상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눈이 불편할 때는 비비는 대신 차가운 물수건이나 인공눈물을 사용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현재 병원에서 받고 계신 치료에 효과가 없다면, 안구건조증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다른 안과를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안구건조증의 원인과 정도에 따라 맞춤형 치료가 필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구건조증 눈에 결석이 있는등 그럴때도 눈떨림이 있을수 있나요 있다면 눈에 어떤 특정부위가 떨라는지요

안구건조증이 있으면 운동할때 눈에 통증이 있을 수 있나요 평소에는 아무렇지않은데 운동을 하면 눈이 아파서요 ㅠㅠ

뉴히알유니 0.15% 처방받을수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