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염 증상
시큼한 냄새가 나고 끈적거리는데 질염인가요? 청소년 시기에도 나타날수잇는건가요? 만약에 치료를 안하고 방치를 하게됀다면 어떻게 돼는건가요?
시큼한 냄새가 나고 끈적거리는데 질염인가요? 청소년 시기에도 나타날수잇는건가요? 만약에 치료를 안하고 방치를 하게됀다면 어떻게 돼는건가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미성년자도 질염에 걸릴 수 있으며 정상적인 냉도 코를 아주 가까이 대면 살짝 시큼한 정도의 냄새는 날 수 있어요. 냉은 생리 전/후, 배란기 등에도 많이 증가하고 평소에도 많아질 수 있어요. 정상적인 분비물과 달리 냉이 덩어리지거나 탁하고 악취가 나고 생식기가 붓고 가렵고 따갑고 염증 또는 출혈이 생기는 등의 증상은 질염을 의심해볼 수 있는데요. 질염은 여성들에겐 감기처럼 흔한 것이지만, 자연 치유되지 않고 원인에 따른 적절한 약 복용이 필요해요. 질염을 방치하여 악화되면 자궁경부염, 골반염 등을 유발할 수 있기에 앱내 산부인과 진료나 가까운 산부인과 내원을 권유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인천 삼성미즈 산부인과의 한상훈 원장 입니다. 네 그럴수 있습니다. 증상이 심해질 경우는 약처방 드시고 물로 씻으시고 안정 취해 보세요. 방치의 경우라면 심하면 골반염으로 진행되기도 합니다. 잘 치료 되시기를 바랍니다.
인천 부평구 부평대로 93 (부평동) 2층 삼성미즈산부인과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