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설사 후 위 부어서 상복부 팽창, 명치 통증 관련성은?
최근 며칠간 먹는 족족 물설사를 했는데 갑자기 위가 부어서 상복부가 팽창하고 명치 통증과 더부룩함, 불편감이 있어요 혹시 관련성이 있나요?
최근 며칠간 먹는 족족 물설사를 했는데 갑자기 위가 부어서 상복부가 팽창하고 명치 통증과 더부룩함, 불편감이 있어요 혹시 관련성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화기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물설사 후 상복부 팽창과 명치 통증이 나타나는 것은 소화기계에 부담을 주어 위와 장의 기능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관련성이 있을 수 있어요. 물설사가 지속되면 탈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소화에 부담이 적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배를 따뜻하게 하고,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아요.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한 경우에는 병원에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으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가까운 내과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여져요.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오른쪽 상복부 쓸개쪽이 통증이 심한데요. 병원에 갔을땐 초음파상 문제없어서 위경련 진단 받고왔습니다. 후에는 명치통증이 심해져서 위경련이 맞다고 생각했는데 지금은 다시 오른쪽 상복부가 아픕니다. 정자세로 누우면 아예 숨도 못쉴것 같아요.
굴을 먹고 저번주에 구토 및 설사를 하고 그제와 어제는 소화불량과 상복부팽창이 심하여 고통스러웠습니다 지금은 복부팽창은 많이 괜찮아졌는데 문제는 명치를 누르면 아파요 왜 아픈건가요ㅠㅠ 노로바이러스라고도 하는 사람이 있는데 노로바이러스도 복부팽창 및 명치를 누르면 아픈가요..?
일주일 좀 넘게 매일 설사+복부통증 증상이 있어서 예전에 처방 받았던 장염약 먹고 증상이 나아졌다가 나빠졌다가 반복 되고 어제?부터 설사는 멈췄지만 소화불량에 배 전체에 알 베긴듯한 통증+ 누르면 찌릿찌릿한 통증이 있습니다 간헐적으로 우측 상복부에도 얼얼한 통증이 느껴집니다 10개월 전부터 기름진 음식을 먹고난 후 명치부터 쥐어짜는 듯한 통증으로 시작 되어 후에는 우측 상복부가 얼얼한(?) 따끔한 통증 때문에 몇차례 링겔을 맞았습니다 가장 최근에 같은 증상으로 링겔을 맞은 건 6월초 였습니다 이번에는 장염,배탈 같은 증상이지만 우측 상복부 간헐적 따끔거림이 있는데 이게 10개월 전부터 시작된 통증이랑 관련이 있을까요? 한 번 더 그러면 복부 초음파를 해볼 생각이었습니다 이런 경우 병원 가서 어떤 증상을 말하고 어떤 검사를 받으면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