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택트렌즈 착용 후 눈곱과 충혈 원인은?
장OO • 2025.11.11
저눈이 렌즈를 껴서그런지모르겠는데ㅜ눈곱이 자꾸나오고 충혈이 심해요
결막염안약눈충혈안구건조증눈곱
답변을 준비 중이에요
저눈이 렌즈를 껴서그런지모르겠는데ㅜ눈곱이 자꾸나오고 충혈이 심해요
렌즈를 끼고 있었는데 눈꼽이 처음에 막 끼더니 눈이 너무 아파서 렌즈를 빼니 눈꼽이 계속 나오고 눈 위쪽이 부엇고 눈 위쪽이 너무 아파요..

며칠 동안 잠은 3~4시간 밖에 못 잔 상태, 어제 하루 종일 미용 목적 렌즈 착용, 오늘도 렌즈를 끼려는데 렌즈가 뒤집어져서 손톱으로 다시 원래대로 되돌린 후에 착용했는데 눈이 너무 따갑고 빨개졌지만 그냥 착용 시간이 좀 지나 앞이 좀 답답하게 보이는 느낌에 렌즈를 뺐고 동공 윗부분이 빨개져있어요 그냥 가만히 있을 때도 동공 윗부분이 불편하고 시력이 저하된 느낌인데 왜 그럴까요?

컬러 콘텍트렌즈 한달용을 평소에 끼고 3-4주를 넘기지는 않습니다. 끼고있는 시간은 거의 매일 12시간 이상입니다. 렌즈를 뺐는데 갑자기 한쪽 눈에 결막이 렌즈 모양대로 눌린듯한 자국이 생겨있었습니다. 다음날 일어나보니 자국은 없어져있긴 한데 생긴 이유랑 앞으로 렌즈를 끼면 안되는지, 껴도 된다면 주의할점, 병원에 방문해보는게 나을지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