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르페스 검사 결과의 정확도는 검사 방법과 시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증상이 있는 경우에 시행하는 스왑검사는 높은 정확도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증상이 사라진 잠복기에는 바이러스의 양이 적어져 검출이 어려울 수 있어요. 혈액검사는 감염 후 일정 시간이 지나야 항체가 형성되므로 초기 감염 시에는 음성으로 나올 수 있습니다. 이미 3차례의 혈액검사에서 음성이 나왔다면, 현재로서는 추가 혈액검사는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스왑검사에서 음성이 나왔다면, 특히 증상이 없거나 경미한 경우에는 검출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상처가 생겼다가 없어진 부위에서 스왑을 했는데 음성이 나왔다면, 현재로서는 음성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증상이 다시 나타나거나 의심이 계속된다면, 추가 검사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현재 상황에서는 추가 검사가 필요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지만, 증상이 재발하거나 의심이 계속된다면 다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비뇨기과 전문의와 상의하여 최선의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pcr 검사는 잠복기에도 민감도가 높다고 알려져 있으며, 혈액검사는 증상이 없을 때에 시행하여도 높은 결과값이 나타날 수 있어요. 따라서 현재 음성 결과를 받으셨다면, 그 결과를 신뢰하셔도 되지만, 정확한 질환 감염 여부에 대한 판단은 대면진료를 진행하신 의료기관의 안내를 받아 확인해 보셔야 함을 안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