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술 헤르페스 수포 약 처방, 프로토픽 연고와 에스로반 연고 섞어바르는 순서는 상관이 있나요?
입술 헤르페스같은 수포때문에 약을 처방받았는데요 프로토픽 연고와 에스로반 연고를 섞어바르라는데 순서는 상관이없나요ㅡ
입술 헤르페스같은 수포때문에 약을 처방받았는데요 프로토픽 연고와 에스로반 연고를 섞어바르라는데 순서는 상관이없나요ㅡ
입술에 헤르페스 수포가 생겼을 때, 프로토픽 연고와 에스로반 연고를 함께 사용하는 것은 일반적인 처방이 아닙니다. 프로토픽 연고는 주로 아토피 피부염 등의 염증성 피부 질환에 사용되는 반면, 에스로반 연고는 국소 항생제 연고로 세균 감염에 사용됩니다. 단순포진은 바이러스 감염이기 때문에 아시클로버 등 항바이러스 성분의 의약품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의사로부터 프로토픽 연고와 에스로반 연고를 함께 사용하라는 지시를 받으셨다면, 이는 특별한 상황이나 추가적인 피부 문제를 고려한 것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처방해주신 의사와 상담하여 사용법을 정확히 확인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연고를 섞어 바르는 것보다는 각각의 용도에 맞게 따로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만약 두 연고를 번갈아 사용해야 한다면 한 가지 연고가 완전히 마른 뒤 다른 연고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호전되지 않는다면 가까운 피부과 내원 또는 병원 진료를 통해 충분한 상담을 받아보시기를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에스로반 연고와 마데카솔을 섞어 발라도 될까요?
헤르페스 바이러스로 추정되는 포진이 일주일만에 재발하여 병원에 방문했습니다. 그러나 3일전에 새로운 립제품을 구매하여 사용후 생겼고 이전에 헤르페스가 발병할때와 증상이 달랐고(처음에 입술 간지러움, 따가움으로 시작했는데 붓기가 있다던가) 입술 필러시술을 한 것처럼 부었고 포진도 살짝 나서 병원에 방문하였습니다 위치나 포진이 발병한걸로 보아 헤르페스가 유력하지만 립제품 알레르기일지 모르니 헤르페스 관련 알약 1알, 알레르기 관련 1알을 처방받았고 ‘아드반탄’연고 또한 처방 받아 아침에만 아시클로버와 섞어바르라는 의사분의 말씀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아드반탄연고를 피부에 사용하면 안된다는 이야기를 보았습니다 정말 아드반탄 연고를 피부(입술)에 사용하면 안되나요? 처방후 의사선생님의 말씀처럼 섞어바르고 있긴 합니다 그리고 가임기(배란일)마다 헤르페스가 자주 나는데 가임기(배란일)과 연관이 있을 수 있나요? 연관이 있다면 헤르페스 발병을 낮출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양 볼에 홍조가 올라와 피부과에서 프로토픽 0.03 연고를 처방 받았습니다. 어젯밤과 오늘 아침 보습제와 섞어서 양볼에만 얇게 펴 발라주었습니다. 그런데 인터넷에서 본것처럼 작열감이나 가려움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연고를 너무 적게 바르거나 보습제를 섞지 말았어야 되는걸까요? 아니면 이런 경우도 있는걸까요? 또 프로토픽을 사용하면 평생 사용해야한다는 글을 보았습니다. 홍조치료에도 평생 발라야하는 연고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