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변 볼 때 냉이 나오는데 물에 닿자 바로 번져버리는 데, 물감이 번지듯이 이런 냉은 어떤 시기에 나올 수 있는건가요? 착상이나 생리 전에도 나올 수 있나요?
소변볼때 냉이나오는데 물에닿자 바로번져버리는데 물감이 번지듯이 이런 냉은 어떤시기에 나올수있는건가요? 착상이나 생리전에도나올수있나요?
소변볼때 냉이나오는데 물에닿자 바로번져버리는데 물감이 번지듯이 이런 냉은 어떤시기에 나올수있는건가요? 착상이나 생리전에도나올수있나요?
냉의 상태는 여성의 생리 주기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배란기에는 냉이 소변처럼 흐르는 경우가 있을 수 있고, 이 점액이 정상적으로 응고되어 젤리같이 나오는 경우로 볼 수도 있습니다. 생리 전에는 냉이 나오는 것이 정상적인 현상 중 하나이며, 착상 시기에도 냉의 변화가 있을 수 있지만, 이는 개인차가 크기 때문에 일반화하기 어렵습니다. 소변을 볼 때 냉이 물에 닿자마자 번지는 현상은 특별한 문제를 의미하지 않을 수 있으나, 냉의 색깔이 평소와 다르거나 외음부 소양감, 성교통, 배뇨통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질염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냉의 양이 많거나 소량의 출혈이 동반된 분비물이 지속적으로 보인다면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배란기에 사후피임약을 먹고 하루 뒤 하얀 냉이 나왔습니다. 보통 사람들이 말하는 ‘생리 전 냉’ 같은 느낌의 냉인데요, 배란기테스트의 결과선이 아직도 진한데 이런 냉이 나올 수도 있나요? 아니면 임신의 영향으로 이런 냉이 나올 수도 있다고하는데, 임신의 영향일 거라고 판단할 수 있는 시기가 언제인가요? 수정된 이후인가요, 착상된 이후인가요?
외음부가 따갑고 가려워요. 냉은 안나오는데 마지막으로 확인한게 이틀전에 살짝 노란 콧물같은 냉이었고, 오늘은 닦을 때 피가 조금씩 닦이면서 아까는 보니까 생리대에도 왼쪽에 조금 묻어있더라구요. 최근 독감 걸리고 생리가 지연되고 있는 터라 불안한데 혹시 착상증상인가요? 아니라면 어떤 이유 때문에 이런 증상이 생긴 건가요?
관계 후 소변을 보거나 물에 닿을 때 등등 질 통증과 냉이 많이 나오는데 어떤 증상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