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뼈가 목에 걸렸는데 병원 방문이 필요할까요?
치킨 먹다가 뼈가 목에걸린거같은데 불편하긴한데 통증은 별로없는데 추석끝나고 병원을 가보는게 좋을까요?
치킨 먹다가 뼈가 목에걸린거같은데 불편하긴한데 통증은 별로없는데 추석끝나고 병원을 가보는게 좋을까요?
치킨 뼈가 목에 걸렸다면, 통증이 없다 하더라도 목에 이물질이 걸린 상태는 위험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빨리 병원에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물질이 식도에 박혔을 때 음식물이 내려가며 광범위한 식도 점막 손상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불편함을 느끼신다면 지체하지 말고 의료기관에 내원하여 의료진에게 직접 상태를 확인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추석 연휴 기간 중에도 응급실을 운영하는 병원이 있으니, https://www.e-gen.or.kr/egen/search_hospital.do 사이트를 참고하여 운영하는 병원을 확인하시고 내원하시는 것이 안전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염증이나 감염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연휴가 끝나기를 기다리지 않고 조속히 진료를 받으시길 권유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뼈해장국 먹다가 뼈가 목구멍에 걸렸었어요 삼키려고 했다가 안삼켜져서 켁켁 거리다 빠졌는데 걸렸던곳이 너무 아파요 부은 느낌도 있고 침삼키는게 어려워요 병원 가야할까요?
제가 오늘 오후5시에 치킨을 먹다가 뼈가 목에 걸렸어요.그래서 유튜브에서 찾아보니 따뜻한 물을 마시고 기침을 하면 넘어간다 해서 그렇게 했더니 진짜로 넘어갔어요. 근데 지금 11시30분이 되도 아직도 목이 따갑고 갈비뼈?있는쪽도 따가워요. 그리고 인터넷에 찾아보니 염증도 생길수 있다 했어요 근데 지금 가족들도 다 지고있어가지고 지금 병원은 갈수가 없는 상황이예요. 히루정도 나뚸도 되는 걸까요?
금일 18:30 쯤에 치킨을 먹으면서 날깨뼈 일부를 섭취하였습니다. 의도적으로 섭취한 것은 아니었고, 치킨 날개 부위를 먹으면서 음식을 삼킬 때 뾰족한 작은 뼈가 목을 살짝 긁으면서 내려가는 느낌이 있어 작지만 뾰족한 뼈를 먹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날개뼈가 목에 걸린 느낌(이물감) 또는 가슴 쪽 통증은 없으며, 섭취 후 약 3시간 정도 지난 현 시점까지도 특별히 통증 있는 사항은 없습니다. 다만, 며칠 전 뉴스를 통해 새우 섭취 후 새우의 뾰족한 다리가 소화기관(대장이었던 것 같음)에서 걸리면서 염증이 발생된 사례를 본 이후 유사한 상황에 있어 걱정이 되어 고민 상담을 하게 되었습니다. 통증이 없어도 병원을 방문하여 CT나 X-ray 촬영을 진행하여야 하는지 또는 특정 통증이 있으면 그 때 병원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면 될지 궁금합니다. 새목에 걸린 느낌이나 가슴 부위 통증은 없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