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염 후 기름진 음식에 거부감이 생긴 이유는?
장염걸리고나서 음식에 대한 거부감이 생겼어요. 빵, 쌀, 이온음료 등은 괜찮지만 라면이나 기름진 음식들은 울렁거려요
장염걸리고나서 음식에 대한 거부감이 생겼어요. 빵, 쌀, 이온음료 등은 괜찮지만 라면이나 기름진 음식들은 울렁거려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장염 후 기름진 음식에 대한 거부감이 생기신 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장염으로 인해 위장관이 염증을 겪은 후에는 소화기관이 일시적으로 예민해지고 회복 과정에 있기 때문입니다.
기름진 음식은 소화하는 데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고, 위장에 부담을 주기 때문에 아직 완전히 회복되지 않은 소화기관에서는 이러한 음식을 받아들이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것이 울렁거림이나 거부감으로 나타나는 것입니다.
빵이나 쌀, 이온음료 같은 비교적 소화가 쉬운 음식은 괜찮으신 것도 같은 이유입니다. 이런 음식들은 소화에 부담을 덜 주기 때문입니다.
장염 후 회복 과정에서는 소화가 잘 되는 음식부터 시작해서 점진적으로 일반 식단으로 돌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기름진 음식이나 라면 같은 자극적인 음식은 위장이 완전히 회복된 후에 조금씩 시도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2-3주 정도 지나면 대부분 정상적인 식습관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중절 수술 후 기름진 음식을 먹지말라고 하는 이유가 있나요?

장염 후 식사가 두려워요 가볍게 미음이나 죽 먹으려하는데 자꾸 거부감이 생겨요..

어제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었는데 마지막으로 먹은게 오후 7시반입니다 그런데 새벽 1시반에 위가 엄청 쓰리고 배도 아파서 가보니 물설사더라구요 아침 7시까지 3번은 물설사로 화장실 간 것 같습니다 장염인지 위염인지 둘다인지 모르겠습니다 위는 바나나 하나 먹어서 그런지 안아픈데 물설사가 심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