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를 할때가 되어서 생리를 하는구나 생각했는데 엄청 미세한 갈색냉이 하루 이틀 나오고 이제는 갈색냉도 나오지 않고 생리는 하지 않아요. 갈색냉이 나오다 아주 미세한 갈색냉과 섞인것같은 피같은게 뭍어나오고나서는 그 이후로는 아주 미세한 갈색냉이 나오고 생리는 하지 않아요. 저번달에 생리를 하고나서 이제 할때가 되어서 하는구나라고 생각했는데 생리는 하지않고 몇일동안 미세한 갈색냉이 약간씩 뭍어나오는데 왜그런지 모르뎋어요. 생리를 하기전에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 있나요? 증상이 언제까지 지속된다면 병원에 방문해야할까요? 다이어트로 인한 영향이 있을수도 있나요?
부정출혈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산부인과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6.27
생리 시작 전에 갈색냉이 나오다가 생리가 시작될 수 있어 경과를 관찰해볼 수 있어요. 또한 갈색 냉 혹은 부정 출혈의 증상은 특별하게 몸에 이상이 없는 건강한 경우라도 과도한 스트레스나 생활 패턴의 변화, 피로, 면역력 감소 등으로 인해 겪을 수 있는 현상이기도 해요. 다이어트로 인한 체중 감소나 영양 불균형도 생리 주기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생리가 예정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정상적인 생리가 시작되지 않고 갈색 분비물만 지속되는 경우에는 몇 가지 원인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자궁 및 난소의 다른 원인 질환이 있을 수 있어 산부인과의 진료를 권유드려요.
증상이 언제까지 지속되어야 병원을 방문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경우에 의료 전문가의 상담을 권장합니다:
1. 갈색 분비물이 지속적으로 나오고, 정상적인 생리가 1주일 이상 지연될 때
2. 갈색 분비물과 함께 복통, 발열, 악취가 나는 분비물, 가려움증 또는 다른 이상 증상이 동반될 때
3. 갑작스러운 체중 변화나 식습관 변화가 있었고, 그로 인해 생리 주기에 변화가 생겼을 때
4. 평소와 다른 생리 패턴이나 분비물의 변화가 몇 개월 동안 지속될 때
만약 위의 상황에 해당되거나 걱정되는 증상이 있다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조치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