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 후에도 생리통이 심한 이유는?
24년5월에 난소낭종 제거와 직장심부자궁내막증 수술을 하고 25년2월자궁내막폴립 수술했는데도 생리통이 심한이유가 멀까요?
24년5월에 난소낭종 제거와 직장심부자궁내막증 수술을 하고 25년2월자궁내막폴립 수술했는데도 생리통이 심한이유가 멀까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수술을 여러 차례 받으셨음에도 생리통이 여전히 심하셔서 많이 힘드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직장심부자궁내막증 수술을 받으셨는데, 자궁내막증은 수술 후에도 재발이 잦은 질환입니다. 자궁내막증은 생리 주기에 따라 증상이 악화될 수 있어 수술 후에도 생리통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또한 난소낭종 제거와 자궁내막폴립 수술을 받으셨더라도, 이러한 수술들이 생리통 자체를 완전히 해결하지는 못할 수 있습니다. 생리통은 호르몬 변화, 스트레스, 수면 부족, 과로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기 때문입니다.
수술 후 조직이 회복되는 과정에서도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특히 여러 번의 수술로 인해 골반 내 유착이 생겼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지속적인 심한 생리통이 있으시다면, 산부인과에 내원하셔서 현재 상태에 대한 정확한 평가와 함께 통증 조절을 위한 추가적인 치료 방법에 대해 상담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원래는 생리통이 전혀 없었는데, 1달여전 자궁경부암 검진을 받고 일주일간 분비물, 골반 통증에 시달린 뒤부터 생리통이 너무 심해졌습니다. 저번달 생리(검진 후 일주일)때는 생리 시작 전까지 골반~ 허리 통증이 있었지만 생리 시작 후 깔끔하게 사라져 pms라 생각하고 넘어갔습니다. 한달이 지나고 다시 생리 일주일전에 허리 통증이 찾아왔는데 이번엔 허리~ 오른쪽 다리의 릎 관절까지 욱씬거렸습니다. 역시 pms라 여기고 생리가 시작될 때까지 버텼지만 생리가 시작된 지금, 오른쪽 관절까지 너무 쑤셔 걷거나 앉을 수조차 없습니다.
생리통이 너무 심해요 몇달전에 생리통이 너무 심하고 배란혈이 너무 많이 나와서 산부인과를 가서 검사를했는데 배로 초음파?그걸로 한번 봤는데 이상이 없었어요 근데 생리하기 3일전에 허리랑 배가 누워있어도 너무 아프고 산부인과에서 생리통약 처방받아서 먹어도 아프더라구요 설사하고 안에 장기가 찢어지듯이 아파서 먹은것도 없는데 구토를 3~4번해요 왜이러는 걸까요? ㅠㅠ
이정도의 생리통을 겪은적이 없는데 요 이삼일이상 배랑 허리가 싸하게 계속 아펐어요 새벽에도 아팠는데 생리통이 이번에 심하게 오나보다했어요 방금은 아랫배가 너무 아파서 쭈그려 엎드려서 한참 복통 호소했어요 ㅠㅠ 갑자기 왜이럴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