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석증 통증 시 응급실 진료 가능할까요?
서울아산병원에 담주 목요일에 예약인데 담석증으로 지금 통증이 많이 심한 상태인데 119타고 지금 가면 진료를 받을 수 있나요?
서울아산병원에 담주 목요일에 예약인데 담석증으로 지금 통증이 많이 심한 상태인데 119타고 지금 가면 진료를 받을 수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담석증으로 인한 심한 통증을 겪고 계신다니 많이 힘드실 것 같습니다.
네, 담석증으로 인한 심한 통증이 있으시다면 119를 타고 서울아산병원 응급실에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응급실에서는 통증 완화를 위한 약물 치료를 제공하고, 필요한 경우 추가적인 검사를 통해 현재 상태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응급실은 긴급한 의료 상황에 대응하기 위한 곳으로, 질문자님처럼 심한 통증이 있는 경우 우선적으로 진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응급실에서는 환자의 상태에 따라 우선순위가 결정되므로 대기 시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담석증으로 인한 심한 통증은 응급 상황으로 간주될 수 있으므로, 통증이 심하시다면 지체하지 마시고 응급실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1년 넘게 한 달에 한 번 주기로 복부 통증으로 계속 응급실에 방문하고 있고 가서 ct나 피검사 등 검사를 해도 원인이 정확하게 나타나지 않는데 혹시 담석증 증상일까요

명치위쪽 갈비뼈부근이 (특히오른쪽) 미친듯이 답답하고 아파여 처음에 체한줄알고 소화제도먹고 손가락도땄는데 점점 더 심해저요 담석증일 가능성있을까요? 만약 맞다면 임신28주차 임산부인데 담석증검사가능할까요?ㅠ

한달전에 담석증 진단받고 다음주에 수술하는데 오늘 또 명치통증이랑 등 통증이 도졌어요 평소라면 2-4시간 정도에서 끝나는데 통증이 8시간이상 지속되고있습니다 ㅠㅠ 참을만한 통증이긴한데 조금 더 기다려봐도 괜찮겠죠..? 통증이 지속되면 위험한지 궁금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