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예정일에 가슴 상태 변화, 질외사정 후 임신 가능성은 어떤가요?
평소에 생리 전에 가슴 안쪽에 몽우리? 가 생기면서 좀 딱딱해졌는데 오늘 (9월 20일) 생리 예정일입니다 근데 뭔가 가슴이 덜 딱딱한 거 같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관계는 9월 1일에 질외사정으로 관계를 했었습니다 생리 하겠죠..?
평소에 생리 전에 가슴 안쪽에 몽우리? 가 생기면서 좀 딱딱해졌는데 오늘 (9월 20일) 생리 예정일입니다 근데 뭔가 가슴이 덜 딱딱한 거 같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관계는 9월 1일에 질외사정으로 관계를 했었습니다 생리 하겠죠..?
질문자님의 걱정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어요. 평소에 생리 전에 가슴 안쪽에 몽우리가 생기고 딱딱해지는 증상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가슴이 덜 딱딱하다고 느껴져서 걱정이 되시는군요. 질문자님의 가슴 딱딱함은 생리 전 증후군(PMS)의 일부로, 생리 주기에 따라 가슴의 통증이나 딱딱해지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이는 호르몬 변화에 따른 것으로, 사람마다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번에 가슴이 덜 딱딱하다고 느껴진 것도 호르몬 변화에 따른 일시적인 증상일 수 있어요. 9월 1일에 질외사정으로 성관계를 가졌다고 하셨는데, 질외사정이라도 정액이 질 내부로 들어갔다면 임신의 가능성이 있어요. 그렇지만 질외사정의 경우 임신 확률은 상대적으로 낮아요. 생리 예정일인 9월 20일에 가슴이 덜 딱딱해진 느낌이 들었다고 하셨는데, 이는 생리가 올 예정이라는 신호일 수도 있어요. 그러나, 이는 사람마다 다르므로 확실한 판단을 내리기는 어려워요. 만약 생리가 예정일에 오지 않거나, 다른 이상 증상이 나타나면 임신 검사를 해보시는 것을 권장드리고, 불안감이 계속된다면 전문가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요약하자면, 가슴의 딱딱함은 호르몬 변화에 따른 일시적인 증상일 수 있고, 질외사정으로 성관계를 가졌다면 임신 가능성은 있지만 상대적으로 낮아요. 생리가 예정일에 오지 않거나 다른 이상 증상이 나타나면 임신 검사를 해보시고, 불안감이 계속된다면 전문가와 상담하시는 것을 권장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남자친구와 피임도구 없이 질외사정을 했습니다. 빼고 난 후 손으로 자위해서 사정 한 것을 확인 했습니다. 그리고 불안한 마음이 들어 17시간 째에 사후피임약을 복용했습니다. 임신 가능성이 있을까요? 사후피임약을 먹어도 생리 예정일에 그대로 생리를 하나요? 4일 뒤 생리 예정일인데, 가슴이 커지고 약한 통증이 있습니다. 약을 복용한지 3일 됐는데 사후피임약 부작용인걸까요? 아니면 생리 전 증후군인걸까요? 예정일에 그대로 생리를 한다면 임신은 100% 아닌거죠?
생리 예정일 2일 전 관계를 하고 예정일에 맞게 생리를 했고 그 후에는 콘돔과 질외사정, 생리를 할 때 관계를 했습니다. 세 가지 피임법을 다 했는데 생리 예정일에 생리를 하지 않아서 불안해요. 예정일은 12일 정도 지났어요. 임신 가능성을 알 수 있을까요?
생리예정일에 질외사정(상대 말로는 정액이 약간 나온 것 같다고 합니다.) 후 5일간 생리가 지연되고 있습니다. 이전에도 관계를 하긴 했지만 모두 콘돔을 사용했습니다. 가슴 통증, 컨디션 저하 등 생리 전 증상이 생리예정일 전부터 지금까지 지속되고 있습니다. (정도는 약해졌습니다) 임신 가능성이 얼마나 있는지, 또한 임신 테스트기는 언제 사용해봐야 할지 궁금합니다. 산부인과에서 진단받는 것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