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연으로 인한 목 아래쪽 따갑고 이물감은 왜 발생할까요?
흡연을 시작한지 3주정도 됐습니다. 하루에 7개비정도는 피는것같은데 목 아래쪽이 물을마셔도 계속 따갑고 이물감이 듭니다. 왜이런걸까요
흡연을 시작한지 3주정도 됐습니다. 하루에 7개비정도는 피는것같은데 목 아래쪽이 물을마셔도 계속 따갑고 이물감이 듭니다. 왜이런걸까요
흡연을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목 아래쪽에 따가움과 이물감이 느껴지는 것은 담배 연기가 목과 기도의 점막을 자극하기 때문일 수 있어요. 담배 연기에는 수많은 화학 물질이 포함되어 있고, 이 중 일부는 점막을 자극하여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흡연을 지속할 경우 더욱 악화될 수 있으며, 장기적으로는 호흡기 질환으로 발전할 가능성도 있어요. 목의 이물감은 흡연에 의한 목의 자극이나 다른 원인 질환에 의해서도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흡연을 중단하면 점막이 회복될 수 있으며, 증상도 개선될 가능성이 높아요. 하지만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역류성 식도염 등 위식도역류질환으로 인한 증상일 수도 있으니, 이 경우에는 비만, 흡연, 음주, 기름진 음식, 과식, 취침 전 음식 섭취, 카페인, 탄산 음료 등을 피하고 음식을 먹고 눕는 습관을 교정해야 합니다. 만약 이러한 생활 습관에 해당되고 증상이 지속된다면 소화기내과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천식으로 인한 목 이물감은 왜 발생하나요??
소변을 볼때는 통증이 없은데 소변을 다 보고 끝에 나오는 소변이 질 입구 아래쪽 까지 흘러내려가면 따갑습니다. 제가 거울로 확인해보니까 약간 헐어있고 빨갛게 피도 살짝 맺혀 있는것 같은데 생리중이라 면역이 떨어져서 그런걸까요..
음낭에서 포피소대까지 이어진 검은선 같은건 원래 있긴 했던거 같은데 최근에 보니 음경 아래쪽 검은 부분이 마치 피멍이라도 든 것처럼 넓어진거 같네요. 3주전쯤 오랜만에 가벼운 관계를 가진적은 있고 관계시 딱히 많은 자극을 줬다거나 하진 않았습니다. 저 부위를 만졌을때 특별히 통증이 있는건 아니긴한데 뭔가 문제가 있는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