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hpv바이러스 고위험군이여도 자연소멸 가능한가요?
2.90%까지 자연소멸 된다는데 그러면 문제가 되는건 남은 10%인가요?
3.한 번 걸렸다 자연소멸된 hpv 바이러스는 이후 같은 번호에 의해서 문제가 생길 일은 없다는데 진짜인가요? 예를 들어 h18에 감염 된 후 자연소멸 됐다면 이후에 다시 h18에는 걸리지 않는건가요? 4.hpv바이러스에서 자궁경부암이나 이형성증이 될 확률은 얼마나 되나요? 퍼센트로 알려주세요
5.내년에 자구경부암 검사 무료라서 내년에 받으려는데 특별한 증상이 없는한 내년에 받아도 늦지 않겠죠? 그 사이에 갑자기 암이 돼버린다거나 악화되지는 않겠죠?
산부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산부인과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11.01
1. HPV 고위험군에 감염되었다고 해서 반드시 암이 발생하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인체 면역 상태에 따라 자연적으로 소실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면역 체계가 바이러스를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면역 관리를 잘 하면서 주기적으로 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대부분의 HPV 감염은 자연소멸되며, 약 90%가 2년 안에 사라진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남은 10%는 지속적인 감염으로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이 부분에 대해서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3. 한 번 자연소멸된 HPV 바이러스에 대해 같은 유형으로 재감염될 가능성은 낮지만, 면역력이 약해지거나 다른 요인이 있을 경우 재감염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에 대한 명확한 통계나 연구 결과는 제한적입니다.
4. HPV 고위험군에 감염된 경우 자궁경부암으로 발전할 확률은 개인의 면역 상태, 바이러스의 유형, 그리고 다른 위험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낮은 확률이지만, 정확한 퍼센트를 제공하기는 어렵습니다. 이형성증 발생 확률은 더 높으며, 주기적인 검진을 통해 조기 발견이 중요합니다.
5. 특별한 증상이 없다면 내년에 자궁경부암 검사를 받아도 일반적으로는 늦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자궁경부암은 초기에 증상이 없을 수 있으므로,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갑작스럽게 암으로 진행되거나 악화될 가능성은 낮지만, 정기적인 검진이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