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소리에 놀라 청력 저하가 올 수 있나요? 일시적인 현상인가요?
제가 일하다가 큰박스가 땅에 떨어지면서 가끔 엄청 큰소리가 나거든요... 깜짝 놀랄정도? 이런거여도 청력저하가 올수있나요? 아니면 일시적인가요.. 갑자기 이명이 커진거같아서요..
제가 일하다가 큰박스가 땅에 떨어지면서 가끔 엄청 큰소리가 나거든요... 깜짝 놀랄정도? 이런거여도 청력저하가 올수있나요? 아니면 일시적인가요.. 갑자기 이명이 커진거같아서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큰 소리에 노출되는 것은 일시적으로 청력 저하를 유발할 수 있어요. 큰 소리에 노출된 후에 이명이 커지는 것은 일반적인 현상 중 하나로 볼 수 있어요. 대부분의 경우, 일시적인 현상이며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회복될 수 있어요. 하지만, 지속적으로 큰 소리에 노출되는 경우에는 영구적인 청력 저하가 발생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요.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큰 소리에 노출되는 것을 최소화하고, 귀를 보호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아요. 귀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귀마개를 착용하거나, 소음이 심한 환경에서는 일정 시간마다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만약 이명이 지속되거나, 청력 저하가 의심되는 경우 이비인후과에 방문하셔서 검사와 진료를 받아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소음성 난청 증상, 원인, 치료, 예방법에 관해 알려드릴게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귀에서 삐소리가 난 이후로 귀 울림?같은게 느껴져서 병원가서 청력검사했는데 한쪽귀가 사람이 말하는 부분에서 청력이 저하가 나타나서 피곤해서 그런거라고 잘쉬고 스테로이드 약처방받았는데 혹시 큰병원은 안가봐도 괜찮은가요? 어제 하루 잠깐 잠을 못잤는데 다시 심해지는것같아서요
왼쪽 귀에서 삐소리가 나면서 귀가 먹먹해집니다. 해당 증상으로 병원에 방문해 청력검사를 했는데 이상이 없다는 소견을 받았습니다. 방문 후에도 2회 정도 추가적으로 삐소리와 함께 귀먹먹함이 발생하는데 돌발성난청의 가능성은 없는건가요? 청력검사는 금일 받고 이상없다는 소견 받았습니다. 병원에서는 이관기능부전으로 인해 고막과 이소골에 일시적인 압박으로 삐소리가 날 수 있다고 하는데 청력저하가 발생할 일은 없는건가요?
강아지를 키우는데요 짖는소리가 대형견정도로 굉장히 큽니다. 오늘유독 하루종일 짖어대서 귀에 혹시 무리가 가지 않았을까 걱정이됩니다. 청력이 저하된다거나 그런 문제는 생기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