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복이 크면 생식기 가려움이 생기나요?
어제부터 수영을 배웠는데 수영복을 조금 크게 시킨것도 있고 하비라서 수영복 바지 부분을 최대한 내리면서 수영을 배웠는데 끝나고나면 생식기부분이 간지럽고 살짝불편하네요. 몸에 안맞게 입어서 그런걸까요?
어제부터 수영을 배웠는데 수영복을 조금 크게 시킨것도 있고 하비라서 수영복 바지 부분을 최대한 내리면서 수영을 배웠는데 끝나고나면 생식기부분이 간지럽고 살짝불편하네요. 몸에 안맞게 입어서 그런걸까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이 수영복 착용 후 생식기 부분에 불편함을 느끼고 계시는군요.
맞지 않는 수영복 착용은 실제로 생식기 부위에 가려움이나 불편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크기가 맞지 않는 수영복은 움직일 때마다 마찰이 생기고, 이로 인해 피부 자극이 발생할 수 있어요. 또한 수영장 물에 포함된 염소나 기타 화학물질이 민감한 부위에 자극을 줄 수도 있습니다.
수영 후에는 깨끗한 물로 몸을 잘 씻고, 생식기 부위를 잘 건조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가능하다면 본인의 체형에 맞는 수영복으로 교체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만약 가려움이나 불편함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단순한 마찰 문제가 아닌 다른 원인(예: 피부염, 감염 등)이 있을 수 있으니 의료 전문가의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생리전 생식기 가려움 일반적인건가요
생리전 생식기 가려움 정상적인 증상인가요?
전에 질염이었을때는 질입구쪽이 간지러웠는데 지금은 겉에 살 부분이 간지러워요 그래서 자꾸 긁게 되는데 많이 긁었는지 보니까 살이 살짝 까져서 흰색으로 조금 올라오기도 하ㅎ고 약간 피가 났는지 작게 조금씩 붉은 부분이 보여요ㅠ 부정출혈(처음에는 패드를 갈정도이다가 최근 2~3일은 양이 패드를 갈 정도는 아니에요)이 있어서 패드를 계속 차고있는데 그거때문일까요..2주정도 패드를 하고있구 머시론도 피임목적으로 계속 먹었는데 혹시 이거때문인가 싶어서 5일전부터 안 먹고있어요 그리고 약간 그 가려운부분이 털이 좀 빠진 거 같은데 그거때문에 자극이 와서 간지러운걸수도 있을까요..? 그리고 평소에도 거의 매달 부정출혈이 있었는데 이번에 성관계하고 다음날부터 출혈이 있었는데 격하게 하거나 손톱이 있는 상태에서 질에 상처가 나서 2주동안 피가 날 수 있나용..? 가려운 이유가 뭔지 부정출혈의 이유가 뭔지 모르겠어요.. 병원을 가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