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중 질염 치료 후 분비물, 괜찮은가요?
임신 10주차 3일입니다. 임신중 질염으로 질정과 소독 그리고 알보칠 치료받고 집에 왔는데 두시간지난후부터 물같이 줄줄샙니다. 괜찮을까요?
임신 10주차 3일입니다. 임신중 질염으로 질정과 소독 그리고 알보칠 치료받고 집에 왔는데 두시간지난후부터 물같이 줄줄샙니다. 괜찮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임신 10주차에 질염 치료 후 물 같은 분비물이 나와 걱정되시는군요.
임신 중에는 호르몬 변화로 인해 질 분비물이 평소보다 증가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또한 질염 치료 후에는 약물 사용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분비물이 더 많아질 수 있어요.
질정이나 알보칠과 같은 치료제를 사용한 후에는 약물이 녹으면서 분비물처럼 흘러나올 수 있습니다. 이는 대개 정상적인 반응이며, 치료 후 24-48시간 내에 점차 줄어들게 됩니다.
다만, 분비물에 악취가 나거나 색이 변하거나, 복통이나 출혈이 동반된다면 즉시 의사에게 연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물 같은 분비물이 매우 많고 지속적으로 나온다면, 양수 누출과 구분하기 위해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치료 후 안정을 취하시고, 면 소재의 통풍이 잘 되는 속옷을 착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처음엔 엄청 간지럽고, 치즈처럼 냉이 뭉쳐서 칸디다 질염 판정받고 좀 지났어요 시간이 지나니까 간지럽지는 않은데 크림처럼 노란 분비물이 나왔어요 오늘 약 받아서 방금 먹긴 했는데 괜찮을까요?

질염을.치료중인데.마지막 진료시 질에 하얗게 껴있는게 곰팡이라고 하셨거든요. 이후 처방받은 질정으로 며칠째 치료중이고, 분비물.양도 현저히 줄었는데 오늘 우연히.질 입구를 보니 하얀게 잔뜩 껴있었어요 그런데 물이나 휴지로도 없어지지 않네요. 괜찮은건가요?

질염증상 같은데 분비물 나오고 분비물냄새도 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