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르기 주사 후 눈 부음, 더 지켜봐야 하나요?
독감이라 수액맞고왔는데 눈이 부었어요 다시 그병원가서 알레르기 주사 맞고왔는데 가라앉지않아요 두시간정도 지났거든요ᆢ좀더 지켜봐야 할까요?
독감이라 수액맞고왔는데 눈이 부었어요 다시 그병원가서 알레르기 주사 맞고왔는데 가라앉지않아요 두시간정도 지났거든요ᆢ좀더 지켜봐야 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눈 부음이 알레르기 주사를 맞고도 2시간이 지났는데 가라앉지 않아 걱정이 되시겠네요.
알레르기 반응으로 인한 눈 부음은 보통 알레르기 주사를 맞은 후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호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개인에 따라 증상이 가라앉는 시간은 다를 수 있어요.
만약 눈 부음 외에 호흡 곤란, 심한 가려움, 발진, 어지러움 등의 추가 증상이 없다면 조금 더 지켜보셔도 괜찮을 수 있습니다.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고 휴식을 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그러나 증상이 더 심해지거나 호흡 곤란, 심한 가려움, 발진 등의 다른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24시간이 지나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는다면 다시 병원을 방문하여 의사의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수액주사맞고 알레르기 때문에 눈이 부었다면 언제쯤 가라앉을까요

눈 주변 알레르기 부음 습진 비공개보낸감사수4채택률78%마감률78% 작년10월경부터 눈 끝쪽 꼬리쪽에 빨갛게 부어 안과 2곳이나 다녔으나 결막염이나 다래끼 약 2주를 먹었습니다. 그래도 낫지않아 피부과에 가보니 알레르기같다고하여 약을 계속 복용하였으나 괜찮아졌다 재발했다를 반복하더니,.지금 눈처럼 부은게 가라앉지않습니다(오른쪽 눈) 알레르기약, 스테로이드, 항생제 등등 눈이 빨갛게 붓다가, 부은게 가라안으면 피부가 비닐처럼 벗겨지듯이 (습진?) ..그리고 상처흔적이..이것이 재발됩니다. 그러다가 지금 오른쪽는은 눈 앞꼬리까지 부어있습니다. (오른쪽 아래점막에 빨간점도 방금확인..이건 어제 심하게 울어서 일시적인거라고 생각하고 싶네요ㅜㅜ) 잦은음주, 지속적인 눈화장(접촉성?), 수면부족등에 상태이긴합니다...

경구피임약 먹고 휴약기 이틀째인데 아직 생리를 안하는데 더 지켜봐야하나요? 저번달엔 휴약기 이틀째에 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