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급실에서 염증수치 높고 췌장수치 언급 없음, 장염 가능성?
응급실에사 피검사를 했는데 염증수치가 높다고했어요 췌장수치에 대해서는 말 없었는데 이런경우엔 그냥 장염이 맞죠? 췌장수치와 염증수치는 다른건가요?
응급실에사 피검사를 했는데 염증수치가 높다고했어요 췌장수치에 대해서는 말 없었는데 이런경우엔 그냥 장염이 맞죠? 췌장수치와 염증수치는 다른건가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화기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염증수치가 높다는 것은 몸에 염증이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장염의 가능성도 있지만 다른 염증성 질환의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췌장수치는 췌장염을 진단하는 데 중요한 지표로, 아밀라아제와 리파아제 수치를 말합니다. 이는 일반적인 염증수치인 C-반응단백(CRP)이나 백혈구 수치와는 다른 검사입니다.
응급실에서 췌장수치에 대한 언급이 없었다면 췌장염 가능성은 낮을 수 있으나, 제공된 정보만으로는 다른 질환의 가능성에 대해 말씀 드리기 조심스러우며,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주치의와 상의하여 추가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외래 진료를 통해 초음파 검사 등 추가로 필요한 다른 정밀 검사를 통해 다른 질환의 가능성에 대해 알아보시는 것도 필요할 수 있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사랑니 염증있을때 응급실에서 다른 문제로 피검사 했을때 염증수치가 높게 나오나요 높게 안나오면 염증이 없는건가요?
어제 아침에 위가 쥐어짜듯이 너무 아파서 새벽내내 잠을 못자 응급실을 다녀왔습니다. 병원 검사에서 장에 염증이 좀 있는데 염증수치가 120이 나왔다고 합니다. 간이나 췌장에는 염증이 없지만 염증수치가 너무 높다고 하는데 얼마나 높은건가요? 이정도면 휴식을 취해야 하나요? 염증관리는 어떻게하면 좋을까요?
6.25~6.29 베트남 다녀왔습니다 6.30 설사 너무 심하게 해서 장염 진단 받고 약 먹으니까 괜찮아졌습니다 7.12 아침에 몸살 기운이 있고 저녁엔 38.6도로 열이 올라 응급실 다녀왔고 해열제 링거 맞았습니다 열이 내려서 집으로 복귀 했는데 7.13 오늘 새벽 또 열이 올라 38.9도가 되어 응급실에서 받아온 항생제와 해열진통제 소염제 먹고 지금은 열이 내렸습니다 응급실에서 피검사 결과는 염증 수치가 높은 거 빼고는 정상이라 했습니다 2주 사이에 몸이 많이 아팠는데 또 열이 날까봐 무섭네요 단순히 몸에 염증 수치가 높아서 이런 증상들이 나타나는 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