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당뇨 환자의 혈당 조절이 어려울 때 입원이 필요한가요?
할머니가 고당뇨 증상이 있는데 인슐린을 투여해도 혈당이 400이 넘어요. 식후 애피드라 14ml투여해도 이렇습니다 입원해야할까요?
할머니가 고당뇨 증상이 있는데 인슐린을 투여해도 혈당이 400이 넘어요. 식후 애피드라 14ml투여해도 이렇습니다 입원해야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만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혈당이 400mg이 넘는 상황이라면, 이에 대해서 적절한 처치가 빨리 이루어져야 해요. 고혈당혈증으로 인해 2차적인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어요. 할머니께서 인슐린을 투여하셨음에도 불구하고 혈당 조절이 되지 않는다면,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입원 치료가 필요할 수 있으며, 의료진은 혈당 조절을 위한 인슐린 조절, 식이요법, 운동요법 등을 포함한 종합적인 관리를 제공할 것입니다. 따라서, 할머니의 상태를 고려할 때 가능한 한 빨리 병원을 방문하여 의료진의 상담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응급 상황일 수도 있으니, 즉시 병원에 연락하거나 응급실로 가셔서 상황을 설명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2형 당뇨병환자인데요 최근 혈당조절이 안되어 당화혈색소가 9%대로 대폭 올랐는데 이렇게 고혈당이 지속되면 혹시 체중도 빠집니까?

당뇨환자가 다른이유로 아파서 입원했는데 왜 혈당을 계속 확인하는지 궁금해요.

1형 당뇨인데 폭식 때문에 혈당 조절이 어려워요 그래서 내과 가서 디에타민 처방 받으려고 하는데 처방해주실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