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지 가래로 인한 이물감 느낌은 식사 중에 발생할 수 있을까요?
기관지에 가래가 많이 끼면 식사 도중에 가슴에 음식물이 걸린 듯한 이물감이 들 수 있어? 없어? 그냥 그것만 말해 다른 쓸데없는 내용은 덧붙일 필요없으니까
기관지에 가래가 많이 끼면 식사 도중에 가슴에 음식물이 걸린 듯한 이물감이 들 수 있어? 없어? 그냥 그것만 말해 다른 쓸데없는 내용은 덧붙일 필요없으니까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기관지에 가래가 많이 끼어 있을 때 식사 중에 가슴에 음식물이 걸린 듯한 이물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가래는 기관지에서 분비되는 점액질로, 과도하게 생성되거나 제대로 배출되지 않을 경우 목구멍이나 가슴 부분에 불편함을 줄 수 있어요. 이러한 증상은 역류성 식도염이나 후두염과 같은 다른 질환에서도 나타날 수 있으므로, 지속적으로 불편함을 느끼신다면 이비인후과나 내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기관지에 가래가 많이 껴도 식사 중에 가슴에 이물감 같은 게 느껴질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기관절개 를한 환자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어제 아침에 가래가 기관지에 낀느낌이나 안짜서 석션을 한다음부터 기관지 쪽에서 그렁그렁 거리는 소리가 나네요 증상좀 알수있을 까요?

1.”기관지동맥색전술 후 시간이 지남에 따라 측부 순환이 발달하여 새로운 혈관 경로가 형성될 수 있다. 색전물질 자체는 유지되더라도, 주변에 새로운 혈관이 생겨 우회로가 형성되는 경우가 있다.“라고 했는데 새 혈관 우회로 형성이 재객혈 등의 문제를 대부분 거의 일으킨다고는 할 수 없죠? 대개 임상적으로 문제를 일으킬 확률은 어떤가요? 2.”기관지동맥색전술 후 재객혈 이 발생하더라도 주로 새로운 측부 혈관 형성이나 이전에 색전되지 않은 혈관에서 발생할 가능성이 높으며, 색전물질 자체의 이동으로 인한 가능성은 매우 낮다.“라고 했는데 기관지 동맥색전술 2년 후에 색전받은 쪽 혈관이 터져 재객혈이 생겼다고 한다면 그로 인해 오히려 색전물질이 손상및 이동될 가능성이 있나요? 그럴 가능성이 있다면 극히 낮은 편인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