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눈 시력 저하와 안압, 치료 방법이 있나요?

임OO • 2025.11.03

저는 독일에 살고있어 한국 안과의사를 만날 수 없는지라 여기에나마 올려 상담을 받아볼까 합니다… 저의 오른쪽 눈은 왼쪽 눈보다 시력이 상당히 안좋습니다. 1.5(왼)/0.08(오른) 정도입니다. 독일에서 진행한 안압검사 당시 오른쪽 안압이 상당히 높게(20이라고 들었습니다.) 나왔으나 아직 정상범주라고 했습니다. 저는 아침에 잠에서 깨면 작은 빛도 쳐다볼 수 없어 눈을 뜨지 못하고 한동안 있어야 합니다. 눈에 빛에 아주 취약하기 때문입니다. 평소에도 오른쪽눈에 너무나도 무게감이 느껴지고, 시력차이로 인해 멀미와 두통이 동반되는데… 여기 의사들은 딱히 큰 문제가 없다고 그냥 지내라네요. 시력이야 번거로워도 렌즈끼면 그만이지만 이 뚱뚱한 오른쪽 눈을 좀 어떻게 하고 싶습니다… 방법이 없을까요? 그리고 이런 상태가 정말 괜찮은 걸까요? 눈 때문에 오른쪽으로 누워자지도 못합니다.

안과
답변을 준비 중이에요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안과 관련 질문

  • 1주일 전부터 오른쪽 눈 시력저하

    1주일 전부터 오른쪽 눈이 불편했어요 초점이 안맞아서 핸드폰 볼때 한번 왼쪽눈 감고 오른쪽눈 손으로 벌려서 핸드폰 봤는데 살짝 뿌옇고 글씨가 흔들리는건지 겹쳐서 보이는건지 원래시력도 그닥 좋지 않아서 안경을 끼는데 갑자기 너무 티가 날 정도로 안좋아졌어요 무섭네요ㅠ

    안과

    시력

    2023.06.17
  • 오른쪽 눈 시력 저하 증상, 비문증과 관련이 있을까요?

    어제부터 오른쪽 눈이 좀 잘 안 보이는 것 같은…? 느낌이에요 다른 쪽 눈 감으면 잘 보이긴 하는데 가끔씩 눈꼽같은 거 껴있듯이 흐릿하게 보이고 그냥 눈을 뜨고 있을 때도 오른쪽 시력이 더 안 좋은 느낌? 이에요… 평소에 비문증이 있는데 괜찮을까요?

    안과

    2024.11.11
  • 오른쪽 눈 주변 통증과 시력 저하, 뿌연 필터 현상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오른쪽 안구와 그 주변에 통증이 있습니다. 처음엔 눈과 눈 사이 쪽에 두통이 있었는데 묘하게 오른쪽 눈만 시력이 저하되고 살짝 뿌연듯한 필터가 낀 느낌이 나면서 위화감이 든다해야하나 뭔가 낀 느낌인데 그렇다고 눈꼽이 낀것도 아닌데 흐립니다. 어제 낮부터 지금까지 약간 오른쪽 눈 주변이 아프네요. 눌러봐도 아픈 느낌이고... 살짝 따끔한 느낌도 있네요. 왜 이럴까요?

    안과

    2024.02.12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