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에 1년 넘게 있는 동그란 게, 사마귀 가능성은?
손가락에 난 동그란 게 1년넘게 있었는데, 사마귀일 확률도 있나요?각질이나 이런 게 생긴 적은 없고, 그냥 신경 안쓰고 살아서 몰랐는데 오랜만에 보이니까 신경쓰이네요.
손가락에 난 동그란 게 1년넘게 있었는데, 사마귀일 확률도 있나요?각질이나 이런 게 생긴 적은 없고, 그냥 신경 안쓰고 살아서 몰랐는데 오랜만에 보이니까 신경쓰이네요.
손가락에 동그란 것이 1년 넘게 있었다면 사마귀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어요. 사마귀는 휴먼 파필로마 바이러스(HPV)에 의해 발생하는 피부 감염으로, 각질이 생기거나 돌기처럼 솟아오를 수 있지만, 모든 사마귀가 각질을 동반하는 것은 아니며, 때로는 눈에 띄지 않게 피부에 오랜 기간 존재할 수도 있어요. 사마귀인지 아닌지 확실하게 알기 위해서는 피부과 전문의의 진찰이 필요해요. 전문의는 외형적인 관찰 뿐만 아니라 필요하다면 피부 조직 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어요. 만약 사마귀라면 냉동치료, 레이저 치료, 약물 치료 등 다양한 치료 방법이 있으니 전문의와 상의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려요. 그리고 손위생을 잘 하면서 피부손상을 줄여주는 습관이 사마귀 예방 방법이에요.
꼭 확인해주세요.
어제 여쭤봤었는데..! 거의 1년 반..? 넘게 같이 살아가는 친구인데 다른 곳으로도 퍼지지 않고 발바닥에만 기생합니다 사마귀는 이곳저곳 번지는 양상인데 이건 티눈이라고 봐도 되나요? 전에 손가락에 생겼을 때에도 티눈이라도 들었던 것 같아서요.! 아프지는 않는데 피를 감수하더라도 손톱깎이로 없애도 되나요? 티눈이면 전염성은 없는 것 맞나요? 감사합니다!!
사마귀의 발생 원인이 궁금합니다. 몇 년 전에 손가락에 사마귀가 생기고 난 후 냉동 치료를 통해서 제거했습니다. 그 뒤로 몇 년 동안 생기지 안았는데 다 소멸된 건 가요?
남자친구가 손가락에 사마귀가 생긴 걸 모르고 있다가 3개월이 지나고 사마귀라는 사실을 인지했다고 하네요 손가락에 사마귀가 있을 때 손도 잡고 관계도 가졌는데 손가락 사마귀도 전염이 되나요? 관계를 가지고 3주뒤에 피부과에서 냉동치료를 받았다고 하고 다시 2주뒤에 다시 병원에 간다고 합니다 hpv 바이러스 전염 가능성과 잠복기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아직까지 증상은 없은데 자궁경부암이라던지 등등 현재 제가 대비할 수 있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