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중 관계 후 생리 양 변화, 관련성은?
생리2일차에 관계를 했는데 생리3일차때 약간 피가 줄었다가 다시 4일차에 양이 다시 많이 많아졌어요. 관계를 한것과 관련이 있나요.
생리2일차에 관계를 했는데 생리3일차때 약간 피가 줄었다가 다시 4일차에 양이 다시 많이 많아졌어요. 관계를 한것과 관련이 있나요.
생리 중 성관계를 하게 되면 생리 양에 변화가 생길 수 있어요. 생리 2일차에 관계를 가진 후 3일차에 생리양이 줄어들었다가 4일차에 다시 많아진 것은, 성관계로 인한 자궁의 수축이 생리양에 일시적인 변화를 준 것일 수 있습니다. 이는 자궁 수축으로 인해 생리혈의 흐름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에요. 그러나 생리양의 변화는 스트레스, 호르몬 변화, 피로, 불면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으며,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어요. 생리 중 성관계는 질염 등을 유발하기 쉽고 질 내 상처를 만들 수 있으므로 권장되지 않는다는 점도 참고해 주세요. 만약 생리 양의 변화가 지속되거나 다른 이상 증상이 동반된다면, 건강 상태에 변화가 생긴 것일 수 있으므로 가까운 산부인과에서 전문의와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걱정되신다면 닥터나우 앱 내 '진료' > '산부인과'를 통해 의료진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여자친구랑 10일에서 11일 넘어가는 새벽에 관계를 가졌습니다. 관계라기 보다는 그냥 서로 애무만했고, 콘돔 없는 상태로, 제것을 아주 건조할 정도로 닦고, 쿠퍼액도 하나 없는 상태로 두번정도 왔다갔다한게 끝입니다. 그 당시 여자친구는 생리 이틀 전이였고, 월요일에 생리를 했는데, 요즘 일 때문에 힘들고, 감기 걸려서 그런지, 생리양은 생리대 없이는 안될정도이긴 한데, 평소보다는 양이 살짝 양이 적었고, 몸이 안좋을때는 생리가 끝난다고 하는데, 오늘, 즉 4일차때 끝났다고 하더라구요. 생리할때 동반되는 달달한것이 땡기거나, 배가 아프거나, 졸리거나 하는 현상도 평소 생리랑 똑같이 있었습니다. 피는 착상혈이나, 부정출혈이랑 전혀 다른 그냥 붉은 피인 것 같습니다. 여자친구가 자신의 몸은 자기가 더 잘 안다고, 무조건 생리라고 했습니다. 그냥 보통 생리죠? 착상혈이나 부정출혈은 아니죠? 좀 걱정되서요 제대로된 답변 부탁드립니다.
생리양이 적어졌습니다. 생리 주기가 40일 정도로 좀 긴 편이고, 생리양이 많이 급감했는데, 사진에 첨부된 약을 먹기 시작하면서 부터 좀 달라진 것 같아요. 현재 먹고 있는 약에 관련성분이 있는건가요?? 신체 변화중 가장 큰 변화는 사이폴엔때문에 털이 길고 많아지며, 땀이 많아졌습니다..!
지난달4일에 생리시작하고 끝날무렵인 8일에 관계를 했는데 그때 질내사정을 했거든요 그러고 이번달 7일에 예상일보단 조금 늦긴했는데 생리 시작랬어요 생리통은 똑같았는데 생리양은 평소보다 좀 줄었어요 지금은 끝날무렵이라 잘 안나오는데 원래 관계 후 다음달 생리양이 줄어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