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약 복용 후 심박수 상승, 약을 바꿔야 할까요?
감기약을 처방받아 복용한 후부터 심박수가 100을 넘어 104~ 129까지 올라가는데 약을 바꿔 복용해야 할까요?
감기약을 처방받아 복용한 후부터 심박수가 100을 넘어 104~ 129까지 올라가는데 약을 바꿔 복용해야 할까요?
감기약을 복용한 후 심박수가 100을 넘어서 104~129까지 올라간다면, 이는 부작용일 수도 있으며 다른 건강 문제의 신호일 수도 있습니다. 일부 감기약에는 심박수를 증가시킬 수 있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나타난다면, 약 복용을 중단하고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는 증상의 원인을 평가하고, 필요하다면 다른 약으로 처방을 변경하거나 추가적인 검사를 권장할 수 있습니다. 자가 판단으로 약을 바꾸기보다는 전문가의 조언을 받는 것이 안전합니다. 즉시 의사의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심박수가 지속적으로 높은 상태는 심장에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빠른 조치가 필요합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충분한 수분 섭취를 통해 경과를 지켜보는 것도 중요하며, 지속적인 맥박 수 증가가 호전이 되지 않는다면 의사의 진료가 필요할 수 있는 상황임을 알려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감기로 주사 맞고 감기약 처방 받아 정오 경에 복용 후 3시 경 이후로 현재까지6시간 이상 심박수가 120-140로 비이상적으로 진행되고 있어서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문의드립니다.
슈도에페드린성분의 감기약 복용으로 인한 혈압상승은 일시적인건가요?
감기약 복용 후 심박수 변화 질문입니다. 시네츄라시럽, 셀트리온클래리트로, 펠로엔정, 메솔롬정, 휴도스캡슐, 베포스틴정, 슈다펜정, 휴사드정을 복용 중입니다. 복용한 지 약 1시간 30분 정도 지났고, 평소엔 안정 심박수를 50~60 정도 유지하는데, 지금은 70~80, 많게는 90 초반까지 심박수가 올라갑니다. 지금 약간 피곤한 느낌도 드는데 이유를 알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