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벅지 피부가 이불이나 살이 스칠 때 따가운 이유는 무엇일까요?
허벅지쪽 피부가 이불이나 살이 스칠때마다 따가워요 외관상으로는 문제없고 트러블 일어난 것도 없는데 왜그러는걸까요?
허벅지쪽 피부가 이불이나 살이 스칠때마다 따가워요 외관상으로는 문제없고 트러블 일어난 것도 없는데 왜그러는걸까요?
허벅지 피부가 이불이나 살에 스칠 때 따가움을 느끼는 것은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외관상 문제가 없다고 하더라도, 피부가 민감해져 있거나, 건조함, 알레르기 반응, 마찰로 인한 자극 등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건조함: 피부가 건조하면 외부 자극에 더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습니다. 특히 겨울철이나 건조한 환경에 노출되었을 때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보습로션을 꾸준히 사용하면 피부의 건조함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2. 민감성 피부: 피부가 민감한 사람은 작은 자극에도 통증이나 따가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손으로 긁어 상처가 발생하면 2차감염의 위험이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3. 알레르기 반응: 세제, 섬유 유연제, 이불 소재 등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으로 인해 피부가 따가울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검사를 받아보는 것도 방법이에요. 4. 마찰: 옷이나 이불과의 지속적인 마찰로 인해 피부가 자극받아 따가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피부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의는 정확한 진단을 통해 적절한 치료 및 관리 방법을 제시해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스치기만 해도 통증이 나타나고 특별한 외상/피부병변 없이 나타나는 증상이라면 신경학적 이상의 원인이 가장 클 수 있다고 추측돼요. 이런 경우에는 신경과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장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일단 피부가 따가워요 쓰라리구요 이 증상이 일어나는 부위는 가끔달라지긴하지만 보통은 허벅지나 넓으면 종아리 무릎피부까지 바지나 부드러운 잠옷이 스칠때 조차 따가움과 쓰라림을 느낍니다 약간 감기몸살로 열이 엄청 오르고 아플때 이불에 몸이 스치는것도차 따갑고 쓰라린느낌이 날때? 그때의 그 느낌이 갑자기 느껴집니다 수포나 붉어짐 피부 벗겨짐 일절 없습니다 계절을 타는것 없이 사계절내내 따가움은 언제나 올라옵니다 병원을 꾸준히 다녀본결과 대상포진x아토피x피부건조함x 라는 결과만 나오고 이유를 의사분들도 모른다고하시더라구요 일단 옷이 닿을때마다 아프니까 로션을 부위에 계속 바르면 좀 덜 야플까 하는데 로션의 차가운게 닿을땨 조자 따가움? 예민함? 아픔으로 느껴지더라구요 조심조심 바르면 더 아프고 오히려 마사지하듯 꾸욱 누르고 슥 바르면 덜 아프더라구요 저는 샤워하고 로션을 듬뿍바르고 이 통증이 피부 촉각의 따가움쓰라림입니다 근육의 느낌이 전혀 아닙니다 (피부) 에서만 느껴지는 따가움입니다ㅠ
겉 피부가 스치면 따갑고 뼈도 쑤셔요 부딪히거나 한 기억은 없어요
대음순 털나는부위 피부가 빨갛고 붓고 소변후 닦을때 휴지로 스쳐도 아픈데 무슨증상인가요 ? 살이 쓸린것처럼 빨갛고 따가워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