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밤중에 몸을 일이키려면 몸이 너무 힘없이 무거워, 온 관절이 쑤셔서 일어나는게 너무 힘들어요. 뇌졸증, 뇌경색 관련일까요?
한밤중에 몸을 일이키려면 몸이 너무 힘없이 .무거워 .온 관절이 쑤셔서 일어나는게 너무 힘들어요. 뇌졸증.뇌경색 관련잏을까요?
한밤중에 몸을 일이키려면 몸이 너무 힘없이 .무거워 .온 관절이 쑤셔서 일어나는게 너무 힘들어요. 뇌졸증.뇌경색 관련잏을까요?
진료가 필요한 상황인가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입니다. 한밤중에 몸이 무겁고 관절이 쑤셔서 일어나기 힘든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뇌졸중이나 뇌경색과 같은 심각한 질환일 가능성도 있지만, 단순한 피로, 근육통, 관절염 등의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뇌졸중이나 뇌경색의 경우, 한쪽 팔이나 다리의 마비, 언어 장애, 얼굴의 한쪽이 처지는 등의 증상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증상이 있다면 즉시 응급실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뇌경색을 진단받으신 경우라면 뇌의 수많은 혈관 중 한 부분이 막혀 해당 혈관으로의 산소나 혈액 공급이 원할하지 않아 부위에 따라 여러 후유증이 남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몸이 무겁고 관절이 쑤시는 증상만으로는 정확한 진단을 내리기 어렵기 때문에, 가까운 병원이나 전문의를 찾아가셔서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만성피로증후군의 가능성도 있으니 내과나 가정의학과에서 상담을 받아 보시길 권유드립니다. 건강을 위해 빠른 시일 내에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새볔에 만 되서 잠자다 일어날 려면 무릎까지 시큰거리고 .몸이 천근 처럼 일어나는게 아프고 힘들어요. 뇌경색 전조증상 일까요?
어깨가결리고 팔까지 돌리는게 힘들고 손목도 시큰거리고 손가락도 밤엔 감각이없고 무릎도 시큰거리는게 몸 은 너무 무겁고.허리가아파서 그런건데요. 몸이 무겁고.이것들도 뇌경색의 동반 증상일까요?
안녕하세요 39살 남자입니다. 요즘 자고 일어나면 몸이 너무 힘드네요. 일찍 잘 때도 늦게 잘 때도 아침에 일어나면 온몸이 마치 눌린 듯 힘듭니다. 특히 오른쪽 다리 근육에 혈관이 꽉 막힌듯하고 퉁퉁 부어 있는 듯한 느낌이 들고 몇 년 전부터는 왼쪽 팔 근육 및 왼쪽 가슴 근육이 뭉치고 저리고 5분에 한 번 풀어줘야 증상이 완화됩니다. 근래에는 목 안쪽이 퉁퉁 붓는 듯한 느낌이 들고 거북 목 증상처럼 목 주변 근육의 뻐근함이 심하고 침 삼킬 때마다 목 안에 약간의 이질감이 들기도 합니다. 그렇게 하루 종일 이러한 증상들 때문에 힘들어 지쳐서 잠자면 좀 풀려야 하는데 자고 나면 더 힘이 드네요. 마치 자는 동안 누가 저를 깔고 앉아 있었던 것 처럼요. 오래전부터 증상이 있었는데 병원도 많이 갔었고 목 엑스레이, 다리 MRI, 종합검진도 받아 봤는데 왜 그런지 알 수가 없어요. 병원을 가면 어느 과를 가야하는지도 모르겠구요... 요즘 더 심해져서 혹시 나하는 마음에 글 남겨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