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르기 결막염 안약 10분 간격 사용 가능할까요?
알레르기 결막염 안약을 2방울 넣고 10분뒤에 또 넣어도 되나요? 계속 너무 간지러워서요
알레르기 결막염 안약을 2방울 넣고 10분뒤에 또 넣어도 되나요? 계속 너무 간지러워서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알레르기 결막염으로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군요. 간지러움이 심해 안약을 자주 사용하고 싶은 마음이 이해됩니다.
알레르기성 결막염 안약은 일반적으로 처방된 용법용량에 따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0분 간격으로 반복 점안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안약을 과도하게 사용하면 오히려 눈에 자극을 줄 수 있고, 약물의 효과가 적절히 발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증상이 심하시다면 처방받은 안약의 정확한 사용법을 확인하시고, 그래도 증상이 지속된다면 안과 의사와 상담하여 더 적합한 치료법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알레르기성 결막염은 1-2회 점안으로 즉시 증상이 호전되기 어려울 수 있으니, 의사의 지시에 따라 꾸준히 사용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아토피+비염 때문에 항히스타민제 약 먹고 있는데도 눈이 가려워요 항히스타민 안약 처방가능할까요

알레르기성 결막염에 라이트올론, 풀아이론티 안약 처방 받았는데 최대 몇일까지 넣으면 되나요? 처방받아야만 구매할 수 있는게 맞을까요? 전염 가능성도 궁금해요.

알레르기성 결막염 이었는데 안과에서준 안약 넣고 간지러운게 나은지 2일정도 지났는데 충혈된게 남아있는데 안약 그만넣어도 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