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드랑이 피부 모낭 부분이 오돌토돌하고 까만 느낌, 주위에 붉은 반점 생겼어요. 사면발인가요?
오른쪽 겨드랑이 피부 모낭쪽이 오돌토돌하고 좀 까만 느낌? 주위에 붉은 반점들도 좀 생겼어요 사면발이 같은건 아니겠죠?
오른쪽 겨드랑이 피부 모낭쪽이 오돌토돌하고 좀 까만 느낌? 주위에 붉은 반점들도 좀 생겼어요 사면발이 같은건 아니겠죠?
피부 고민, 빠르게 해결하고 싶다면?
안녕하세요. 닥터나우입니다. 말씀하신 증상으로는 사면발이보다는 모낭염이나 접촉성 피부염일 가능성이 더 높아 보입니다. 사면발이는 주로 음모 부위에 기생하는 기생충으로, 겨드랑이보다는 성기 주변에 더 흔하게 나타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겨드랑이의 모낭 부위가 오돌토돌하고 까만 느낌이 들며 주위에 붉은 반점이 생겼다면, 이는 모낭에 염증이 생긴 모낭염이거나 특정 물질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이나 자극에 의해 발생하는 접촉성 피부염일 수 있습니다. 모낭염은 세균이나 곰팡이 감염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겨드랑이와 같이 땀샘 분포가 많고 습한 환경에서는 세균이나 진균이 쉽게 번식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져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피부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필요한 경우 항생제 연고나 항히스타민제 등의 약물 치료를 처방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증상이 심해지거나 다른 부위로 퍼지는 경우 즉시 병원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만지거나 자가로 압출하는 것은 권유드리지 않으며, 깨끗하게 씻고 건조시켜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가임기는 2월 12-22일이었고 배란일은 18일이었습니다. 일주일이 지난 3월1일 첫 관계를 가졌습니다. 당연히 질외사정을 했습니다. 생리예정일이 3월4일인데 지금 6일이나 밀렸습니다. 본인 말로는 불규칙해서 밀릴 때도 있고 아예 안 할 때도 있다고 했습니다. 비가임기에 질외사정을 했는데 생리가 밀릴 경우 임신 가능성이 있나요?
평소 생리가 규칙적인 편인데 3일이 밀렸어요ㅠ 10월 7일~11일이 생리였고 11월 5일이 예정일이었어요. 턱에 여드름도 올라오고 노란냉도 나오는데 곧 생리한다는 건가요? 10월 21~24일까지 부정출혈도 있었는데 부정출혈 때문에 밀리는 걸까요? 아니면 10월 12, 13, 27일 11월 1, 3일에 질외사정으로 관계 가졌는데 질외사정이 마지막에 빼서 손으로 흔들다가 사정하는걸 봤어요ㅠ 임신 때문은 아니겠죠?
11월 5일이 생리예정일이었는데 아직도 안해요. 10월 7일~11일이 생리였고 10월 12, 13, 27일 11월 1,3일에 질외사정으로 관계를 가졌는데 임신 가능성이 높은가요...? 그리고 10월 28일~31일까지 부정출혈이 있었어요. 처음 겪는 부정출혈이었는데 부정출혈로도 생리가 밀리는 경우도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