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정제 분비물이 외음부에 닿았을 때 휴지로 닦아도 되나요?
질정제 넣고 흘러나온 분비물이 외음부에 많이 닿았는데 휴지로 닦아도 되나요?
질정제 넣고 흘러나온 분비물이 외음부에 많이 닿았는데 휴지로 닦아도 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정제 사용 후 흘러나온 분비물을 휴지로 닦는 것은 괜찮습니다. 질정제는 질 내부에서 녹아 약효를 발휘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일부가 외부로 흘러나오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외음부에 묻은 분비물은 부드러운 휴지나 화장솜으로 가볍게 닦아내시면 됩니다. 이때 너무 세게 문지르지 말고 부드럽게 톡톡 두드리듯 닦는 것이 좋습니다. 과도한 세정은 오히려 외음부 피부를 자극하고 질 내부의 정상 세균총 균형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질정제 사용 후에는 제품 설명서의 지시사항을 따르는 것이 중요하며, 일반적으로 삽입 후 일정 시간 동안 누워있는 것이 약물이 더 효과적으로 작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외음부에 긁힌상처 처럼 빨갛게 생기고 분비물은 거의 없지만 닦으면 노란냉이 살짝 묻어나오는데 질정쓰면 괜찮아질까요?

투명한 분비물이고 자다가 무의식에 긁으면 각질?때?처럼 뭉칩니다 그렇다고 분비물이 하얗다고나 노랗지도 않고 비린내도 안납니다 질 안쪽이 가렵다기보단 외음부 주위? 라고 오동통한 살쪽이 가렵고 자면서 활동할땐 휴지로 수시로 닦거나 팬티라이너 착용을 하지만 자다보면 무의식적으로 긁고 아침엔 긁은곳이 따갑고 분비물이 항상 젖어있습니다ㅠㅠ 그냥 물같이요.. 어제부터 앨린플러스크림 바르고 있는લા 질정을 사용해봐도 될까요?

질 분비물이 나와 팬티라이너를 거의 항상 착용하고 있습니다. 외음부가 따갑거나 가렵거나 하지 않지만, 소변을 보거나 할 때 휴지로 닦으면 노란색 분비물이 묻고 팬티라이너에 묻은 분비물을 봤을 때는 노란빛과 연두빛이 섞여있고 약간의 덩어리가 존재합니다. 트리코모나스 질염일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