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세 여아의 밤마다 화장실에 가고싶은 느낌, 신체적 문제인지 심리적인 문제인지 어떻게 구분할까요?
7세 여아가 밤마다 화장실(소변)에 가고싶은 느낌은 드는데 막상 가면 안나온다고 울고불고 난리에요 근데 막상 다음날 되면 잘 배출 돼요 이런 경우 신체적 문제가 있는 건가요? 아니면 그냥 심리적인 눈제가 있는 건가요?
7세 여아가 밤마다 화장실(소변)에 가고싶은 느낌은 드는데 막상 가면 안나온다고 울고불고 난리에요 근데 막상 다음날 되면 잘 배출 돼요 이런 경우 신체적 문제가 있는 건가요? 아니면 그냥 심리적인 눈제가 있는 건가요?
질문자님, 7세 딸아이가 밤에 소변을 보러 가고 싶다는 느낌이 들지만 실제로는 소변이 나오지 않는다니, 걱정이 많으실 것 같아요. 이런 상황은 신체적인 문제일 수도 있고, 심리적인 문제일 수도 있어요. 신체적인 문제 중 하나로는 '과민성 방광'이 있을 수 있어요. 과민성 방광은 요절박, 빈뇨, 절박성 요실금, 야간뇨 등이 동반되는 질환인데요. 특별한 질병 없이도 하루에 8번 이상 급하게 소변을 보러 가야 하는 느낌이 들거나, 수면 중에도 자주 소변을 보게 될 수 있어요. 그리고 심리적인 원인도 있을 수 있어요. 아이들은 스트레스나 불안 등으로 이런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증상만으로는 정확한 원인을 알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아이의 상태가 계속해서 이러하다면, 가까운 비뇨의학과에 내원하여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결론적으로, 아이의 증상은 신체적인 문제일 수도 있고, 심리적인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정확한 원인을 알기 위해서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가까운 비뇨의학과에 내원하여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안녕하세요,의사님 저는 소변을 많이 없어도 화장실에 가고 싶습니다 요즘 매일 밤에 잘때 오줌이 마려워서 깰 수 있습니다(밤에는 1-2회 화장실에 갑니다) (약 3-5시간마다 화장실에 갑니다) 소변 거품이 없고 피도 없고 아프지도 않습니다 전에 병원에 가서 소변 검사를 했는데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화장실을 갔다와도 화장실에 가고싶은거마냥 느낌이 나요 일이 바빠서 소변을 자주 참곤하는데 며칠전부터 화장실을 갔다와도 개운하지가않아요 뭐가문젤까요 어떻게하면 나을까요?
화장실을 가고 싶어서 화장실에 가면 소변이 안 나오는데 문제가 있는 걸까요...(급한 일이 있거나, 바쁠 때 빨리 처리?하려고 갈 때마다 이래서...가끔 허리나 엉덩이골, 허벅지를 쓸어주면 나올 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