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 후 묽은 변 증상, 스트레스와 소화기관의 연관성은 있을까요?
특별하게 많이 먹거나 특정음식을 먹은것도 아닌데 식사를 하고나서 묽은변을 오늘만 3번 봤어요. 혹시 스트레스가 소화기관이랑 연관되어있나요?
특별하게 많이 먹거나 특정음식을 먹은것도 아닌데 식사를 하고나서 묽은변을 오늘만 3번 봤어요. 혹시 스트레스가 소화기관이랑 연관되어있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스트레스가 많을 때 소화기계의 운동성이 변화하고, 이는 설사나 변비 같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어요. 건강한 식단으로 규칙적인 식사, 적절한 수분 섭취, 스트레스 관리 및 충분한 수면이 중요할 것 같아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과 원인, 치료법부터 자주 묻는 질문까지 정리해왔어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아이가 한달가까이 묽은변(설사)를 봅니다 하루 여러번 보는건 아니구 오전 식사 후 한번, 오후 저녁식사 후 한번 아주 규칙적으로요... 양이 많아서 기저귀를 차고 넘칠정도로 많이 보는데 냄새도 심한편이구요.. 그런데 아이가 배아파하거나 하지는 않거든요.. 밥도 잘먹고 별다른 이상은 없는데 묽은변(설사)를 계속 누니 걱정입니다… 장염인걸까요..?ㅜㅜ
초등학교 5학년 말 쯤 초경을 시작해서 스트레스 많이 받을 시기를 제외하면 거의 규칙적으로 합니다. 그런데 생리 하기 전에 유독 소화기계 증상과 요통이 심해지는 경우가 잦아 문의 드립니다. 평소에도 소화기계 증상을 자주 호소하는 편입니다.. 소화기계 증상으로는 소화불량,묽은변(가끔 설사변을 보가도 합니다),복부팽만,아랫배 당김이 있고 평소에도 요통이 약간 있는 편인데 생리할 때면 끊어질 듯 아프다가 요통이 엄청 심한 날 대채로 월경을 시작합니다. 생리 할때는 3일째 되는 날까지 복부팽만에 소화불량,묽은변 증상,요통을 보이다가 이후부터는 소화불량과 요통만 있고 나머지는 소강상태를 보이는 편입니다. 생리 기간에는 양 많은 날은 2시간마다 중형으로 갈아주면 반 이상 대부분 차고, 그렇지 않은 날은 2시간 마다 중형으로 갈면 반 정도 찹니다. 아직 산부인과 진료를 받은 경험이 없어서 다른 여성질환 유무도 모르는터라 질문 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어제 저녁에 고기, 배추쌈, 라면 먹었으며 오늘 아침에 묽은변을 보고 점심식사 후 3시쯤 배는안아픈데 물설사를 했습니다. 갑자기 이러는 이유가 있을까요? 그리고 배가 안아픈데 설사하는이유는 뭔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