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포 없는 상대와 구강성교 시 헤르페스 감염 확률은?
수포가 없는 상대와 구강성교를 할 시 헤르페스 감염 확률은?
수포가 없는 상대와 구강성교를 할 시 헤르페스 감염 확률은?
AD
수포가 없는 상대와 구강성교를 할 경우, 헤르페스 감염 확률은 상대적으로 낮지만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눈에 보이는 병변이나 수포가 없는 무증상 상태에서도 전파될 수 있는데, 이를 무증상 바이러스 배출이라고 합니다. 증상이 없는 경우에도 성 접촉을 통해 50~70% 정도에서 전파가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수포가 있을 때 가장 전염력이 높기 때문에, 수포가 없는 상태라면 감염 위험은 상대적으로 낮아집니다. 하지만 헤르페스 바이러스의 특성상 완전히 안전하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만약 구강성교 이후 성기 부위에 수포나 가려움, 통증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병원에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31일 오전 12시쯤 상대방의 성기를 구강성교 하였습니다. 그때 상대방의 성기에는 수포부터 특이한것은 없었습니다. 구강성교도 길게 하지 않았으며, 잠깐하고 구강성교 후 리스테린으로 가글을 하였습니다. 구강성교 후 헤르페스 2형이 걱정이 되어서, 31일 오후 3시반쯤 바이버정 200mg 1일 3회 7일치를 처방 받았는데 조금이나마 예방이나 도움이 될지 걱정입니다. 또 저 약을 감염되지 않은사람이 복용해도 괜찮을까요?
헤르페스 2형 보균자인지는 정확하지 않습니다. 상대방의 성기를 구강성교를 한지 15시간이 지났습니다. 헤르페스 2형에 걸리지 않았을까 너무 걱정이 됩니다. 1. 바이버정 200mg 1일 3회 7일치를 처방받았습니다. 감염 예방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요? 2. 구강성교 후 바로 가글(리스테린)을 하였습니다. 도움이 될지? 3. 상대방 성기에 수포는 없었고 제 구강에도 상처는 없었습니다. 감염자라면 제 구강에 감염될 확률이 적어질지? 4. 구강성교를 장시간 하지 않고 짧게 단시간 하였습니다. 그래도 감염확률이 높을까요?
헤르페스 2형 보균자(여)가 비보균자(남)에게 구강성교 시 상대에게 감염이 되나요? 그리고 키스로도 감염이 될지 궁금합니다.. (헤르페스 증상은 성기에만 나타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