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한 관계 시 자궁경부에 상처가 날 수 있나요?
격한 관계 시 자궁경부에 상처가 날 수 있나요?
격한 관계 시 자궁경부에 상처가 날 수 있나요?
네, 격한 성관계로 인해 자궁경부에 상처가 날 수 있습니다. 자궁경부는 질 끝에 연결되는 민감한 부위로, 강한 자극이나 마찰에 의해 손상을 입을 수 있어요. 관계 중에 자궁경부에 상처가 나면 출혈이나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상처가 더 벌어지고 세균이 들어가 염증을 유발할 수 있어요. 따라서 통증이나 출혈이 지속된다면 성관계를 피하고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자궁경부에 상처가 생겼을 때는 관계를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증상의 정도에 따라 진료의와 상의 후 결정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자궁경부염이나 자궁경부암에서 출혈이 있을 경우 검진시 육안으로 자궁경부 미란이 확인되나요? 아니면 자궁경부에 육안으로 관찰되는 미란이나 상처가 없는데도 출혈이 있을수 있나요?
자궁경부에 상처가 치유되는 과정에서도 소량의 갈색혈 (냉 섞인), 쌀알 크기의 갈색 덩어리가 나올 수 있나요?
성관계를 할때마다 자궁경부가 헐고 질염이 생기는데, 자궁경부가 자주 헐면 자궁에 이상이 생기나요? 또 1. 자궁경부가 헐었다는건 자궁경부에 피가 고여있다는건지, 염증이 생겼다는건지 궁금합니다. 2. 자궁경부가 헐지 않고 질염이 생기지 않으려면 성관계를 어떻게 해야 할까요? 3. 성관계중 격하게 하지 않아도 조금만 깊게 들어오면 쉽게 자궁경부쪽에 통증을 느끼는거 같아요, 자궁경부가 약한걸까요? 성관계 없이도 최근 1-2년정도 원인 없는 부정출혈을 겪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