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염으로 병원에서 수액을 맞았는데
원래도 울렁거렸었는데 나아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수액을 맞고 울렁거리기도 하나요?
원래도 울렁거렸었는데 나아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수액을 맞고 울렁거리기도 하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수액 처치는 전해질과 포도당 등을 정맥을 통해 공급함으로써 장염으로 인한 탈수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작용을 하는데요. 이와 별개로 아직 염증 증상이 있다면 계속 속이 울렁거릴 수 있어요. 많이 힘드시겠지만 처방약을 지속적으로 복용하여 주시거나 자연적인 회복을 기대해보실 것을 권해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진토제가 들어있지 않으면 울렁거림이 지속될 수 있고 수액 자체로도 개인별로 울렁거림등의 반으이 올 수 있습니다.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센트럴타운로 106 312호 (이의동, 센트럴프라자)
젠닥가정의학과의원 이규철 의사입니다 장염으로 수액 맞는건 탈수 방지를 위함입니다 울렁거리는 증상이 불편하면 따로 진료 후 처방 가능합니다 .
대구광역시 중구 동덕로 123-10 2층 (삼덕동2가)
연세다인의원 박지훈 대표원장입니다. 수액에 타는 약에 따라서 울렁거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사가정로 148 제138동 310-1, 310-2호 (전농동, 전농 SK아파트)
아침에 일어나서 배가 너무 아파 동네 병원을 방문했습니다. 몇달전에도 비슷한 증상(장염)이 있었는데 의사쌤이 그때와 같다고 하셔서 장염 처방을 해주셨어요. 그런데 그 병원은 수액이 없어서 옆 병원을 다시 가서 주사랑 수액을 맞았습니다. 그리고 나서 집에와서 자고 일어났는데도 여전히 통증히 강하고 몸을 피면 너무 아픕니다. 장염이 맞는걸까요? 원래 주사 맞고 수액까지 맞아도 이렇게 계속 아픈건지 여쭤봅니다 ㅠ (삼일전에 스트레스와 매운 음식 먹은 적 있습니다)
며칠 구토+설사+열이 심해서 병원에 갔는데 장염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수액맞고, 처방해준 약 먹으며 지냈는데 다음날 의식 잃고 쓰러지는 증상까지 있어 다시 병원에 방문했는데 별 얘기는 없고 수액만 또 맞았어요. 약을 먹어도 윗배 통증과 어지러움이 계속 있는데 장염이 맞을까요?
어제 병원에가서 장염인듯하다고 수액맞고 지사제랑 약을 받아왔습니다. 그리고 죽만 먹다보니 이제는 신경을 쓸때마다 위가 꼬인듯이 아픈데 이거는 왜 이러는 걸까요? ㅠㅠ 사진은 받은 약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