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미루기 위해 피임약 복용 시 효과는?
생리 예정일이 20일이었는데 생리를 안해서 일정상 미루기 위해 20일부터 피임약을 먹었어요. 20,21,22 오늘까지 3일째 같은시간에 먹는중이고 아직 생리는 시작되지 않았습니다. 9/28-10/2,10/26-10/30,11/22-11/26 생리를 했는데 잘 미뤄질까요?
생리 예정일이 20일이었는데 생리를 안해서 일정상 미루기 위해 20일부터 피임약을 먹었어요. 20,21,22 오늘까지 3일째 같은시간에 먹는중이고 아직 생리는 시작되지 않았습니다. 9/28-10/2,10/26-10/30,11/22-11/26 생리를 했는데 잘 미뤄질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이 걱정되실 것 같아요.
생리를 효과적으로 미루기 위해서는 생리 예정일 최소 7일 전, 더 안전하게는 10-14일 전부터 경구피임약 복용을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질문자님께서는 이미 생리 예정일(20일)이 된 시점에서 피임약 복용을 시작하셨는데, 이 경우에는 생리를 효과적으로 미루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생리가 이미 시작되는 호르몬 변화가 진행된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현재 3일째 복용 중이시고 아직 생리가 시작되지 않았다면, 계속해서 복용을 유지하시면서 상황을 지켜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만, 갑작스러운 호르몬 변화로 인해 부정출혈이나 생리가 시작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다음에 생리를 미루실 계획이 있으시다면, 생리 예정일로부터 최소 7일 전부터 피임약 복용을 시작하시는 것이 효과적일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생리를 미룰 목적으로 경구피임약을 배란기로부터 생리 예정일까지 2주간 복용할 예정입니다. 이 경우 생리예정일에 피임 확률이 높을까요?

수능이 11월13일인데 일주일 남아서 생리를 미루려고 해요.. 그런데 생ㄹ리 예정일이 2일 남은 상황이지만 저희 어머니께서는 2일전이였어도 약효가 돌았다고 말씀하셔서 일단 오늘 처음 먹었는데요.. 혹시 애매한 날짜에 복용해서 수능 이틀 전에 막 이상하게 터질 가능성도 있을까요? 생리 주기는 정확한 편입니다 ㅠㅠ 그렇다면 생리가 시작됐더라도 피임약을 계속 복용하면어떤 효과가 있나ㅏ요?

여자친구가 7월 1일에 생리를 시작하고 주기는 30일 전후라고 합니다. 그런 상태에서 생리를 뒤로 미루고 싶어 경구피임약 1개를 오늘 29일 섭취했습니다. 암만 생각해도 그걸 먹는다고 생리주기가 미뤄지지 않는다고 생각해서 고민글 올립니다. 일단 이런 상태에서 곧 다가올 생리가 어떻게 되는지, 약은 계속 먹어야하는지 아니면 안 먹어도 되는지 등이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