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물로 외음부 씻으면 화상 위험 있나요?
따뜻한물로 외음부 씻었는데 화상 되진않죠?
따뜻한물로 외음부 씻었는데 화상 되진않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따뜻한 물로 외음부를 씻는 것은 화상의 위험이 거의 없습니다. 단, '따뜻한 물'이라는 것이 샤워나 세정에 적합한 온도(38-40도 정도)라면 안전합니다.
너무 뜨겁지 않고 편안하게 느껴지는 온도의 물이라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외음부는 민감한 부위이므로 미지근한 물로 부드럽게 씻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만약 씻은 후 해당 부위에 붉어짐, 따가움, 화끈거림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물의 온도가 너무 높았을 가능성이 있으니 증상이 지속될 경우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임산부갈색혈 냉 및 분비물이보일때 외음부씻는게 감염 위험이 있나요? 질내부가 아닌 외음부주변 손으로씻거나 물줄기로 외음부및 항문등 씻어냈는데 손은깨끗하게 씻었습니다. 앞으로도 갈색혈이보이면 팬티만갈아주는게 감염예방일까요?

임신22주 입니다.갈색혈 냉 및 분비물이보일때 외음부씻는게 감염 위험이 있나요? 질내부가 아닌 외음부주변 손으로씻거나 물줄기로 외음부및 항문등 씻어냈는데 손은깨끗하게 씻었습니다. 앞으로도 갈색혈이보이면 팬티만갈아주는게 감염예방일까요?

질염이 있는데 외음부 씻을 때 손 안 대고 물로만 씻어도 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