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후피임약 부작용?
오늘로 사후 피임약 복용한지 일주일이 딱 넘었습니다. 저번주 토요일 쯤 생리가 끝나고, 일요일에 피임약 복용을 했습니다. 오늘 아침에 느낌이 쎄해서 일어났더니 피가 나오더라고요. 피는 묽은 갈색 피? 기분탓인지 모르겠지만 자궁통증도 조금 느껴졌었고... 임신일 가능성이 클까요? 생리 끝나고 일주일만애 다시 생리 하는 경우도 있을까요?
오늘로 사후 피임약 복용한지 일주일이 딱 넘었습니다. 저번주 토요일 쯤 생리가 끝나고, 일요일에 피임약 복용을 했습니다. 오늘 아침에 느낌이 쎄해서 일어났더니 피가 나오더라고요. 피는 묽은 갈색 피? 기분탓인지 모르겠지만 자궁통증도 조금 느껴졌었고... 임신일 가능성이 클까요? 생리 끝나고 일주일만애 다시 생리 하는 경우도 있을까요?
1개의 답변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사후 피임약 복용 후 대개 일주일 전후로 고용량 호르몬 투입으로 내막이 떨어져 나가면서 부정 출혈 증상이 생길 수 있어요.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다만, 임신 가능성이 많이 염려되신다면, 의심되는 관계일로부터 14일 후에 임신테스트기 시행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릴게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사후피임약 부작용으로 생리양이 많아질 수 있나요?
성 고민부작용부정출혈+1복용 후 3~4일 지난 어제부터 배가 아프고 원래도 아토피가 있어서 몸이 간지러운건 신경안쓰고 있었는데 긁은 부위가 빨개지고 스치기만 해도 따가워서 발진이란걸 알았어요 사후피임약 부작용이 3~4일 후에도 나타나나요?
성 고민부작용사후피임약+1사후피임약을 9/5일 화요일에 복용하고 4일이 지난 9/9 토요일 어제부터 몸이 간지러워러서 저도 모르게 긁었어요 아토피가 원래 있어서 계절이 바뀌느라 간지러운가보다 하고 생각했어요 9/7 목요일에 술을 마시기도해서 술마셔서 더 간지러운건가보다 생각했구요 근데 어제부터 긁었던 곳이 평소와 다르게 스치기만 해도 따갑더라구요 그리고 9/10 오늘 관계를 하다가 자궁이 아픈 느낌이 들어서 하다가 그만했어요 근데 그때부터 계속 배가 아프고 나중에는 머리도 아프더라구요 네이버에 찾아보니 복통 두통 발진 모두 부작용이라고 나와있는데 불안해서 질문드립니다 단순 사후피임약 부작용일까요?
성 고민부작용사후피임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