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염항생제 약 부작용과 자궁 레이저 수술 후 피부 약함, 메로겔로 복용 가능할까요?
질염항셍제 약이 너무 안맞아서 메로겔로 바꿔주셨는데 부작용이 너무 심하다고 올려져있네요 제가 자궁레이저 할때 빨간약도 엄청 다 껍찔까지고 이래서 피부가 약해서 걱정이네요 자궁이 레이저수술후 염증소견 상태인데 이거 햇다가 잘못댈까봐 걱정이네요 피나거나 더 염증 심할까봐요
질염항셍제 약이 너무 안맞아서 메로겔로 바꿔주셨는데 부작용이 너무 심하다고 올려져있네요 제가 자궁레이저 할때 빨간약도 엄청 다 껍찔까지고 이래서 피부가 약해서 걱정이네요 자궁이 레이저수술후 염증소견 상태인데 이거 햇다가 잘못댈까봐 걱정이네요 피나거나 더 염증 심할까봐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메로겔은 일부 환자에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며, 피부가 민감하거나 약물에 대한 부작용 경험이 있는 경우, 특히 주의가 필요합니다. 자궁 레이저 수술 후 염증이 있는 상태에서는 더욱 신중한 약물 선택이 중요합니다.
메로겔 사용에 대한 걱정이 있다면, 의사에게 이러한 우려를 전달하고 다른 치료 옵션에 대해 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작용이 우려된다면, 의사는 다른 종류의 항생제나 치료 방법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치료를 시작하기 전에 약물에 대한 피부 반응 테스트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자궁 레이저 수술 후 염증이 있는 경우, 치료를 받는 동안 정기적인 의료 모니터링이 필요할 수 있으며, 증상의 변화나 부작용이 나타날 경우 즉시 의사에게 알려야 합니다. 닥터나우 앱 내 '진료' > '산부인과'' > 의료진의 진료를 받아 증상에 대해 정확한 상담을 받고 알맞은 약을 배송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려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9일 전 자궁경부이형성증으로 조직검사를 했습니다 지금 출혈은 없습니다 9일이 지난 지금 균 검사 후 균이 검출되어 항생제 복용과 메로겔 처방을 받았는데 메로겔은 부작용이 있다하여 사용하기 힘들 것 같아서 항생제 알약만 복용해도 괜찮겟지요?

가드넬라랑 유레아플라즈마 파붐 나왔는데 항생제 복용 없이 메로겔만 사용해도 치료가 될까요? 위염, 역류성식도염도 심하고 항생제 알러지도 있어서 항생제 먹기가 꺼려져서요..

생리가 끝나고 관계를 가질때마다 출혈이 계속되어 출혈이 6주정도 지속되어 병원에서 균검사 및 자궁경부암 검사를 마쳤습니다. 부정출혈이 계속되니 병원에서는 우선 출혈 조절을 목적으로 프로베라정 2주치를 처방 해주셨습니다. 검사 결과로는 자궁경부암 수치는 정상이며, 균이 가드넬라, 유레아플라즈마 유레아리티쿰, 유레아플라즈마 파븀이 나와서 균 제거 목적으로 독시메디정을 처방 받아서 먹고있고, 메로겔 5일치를 처방 받았습니다. 메로겔을 자기 전에 투입하고 잔지 2일이 지났는데요! 항생제를 복용하고 메로겔 2일치까지는 분비물도 나오지 않고, 출혈도 멎었는데 오늘 갑자기 흰색 냉이랑 분비물이 많이 나오고, 질 안이 살짝 찝찝하며 피와 분비물이 섞여서 나오고 있습니다. 1. 혹시 독시메디정과 프로베라정은 혼합하여 복용하면 안되나요? 2.메로겔 부작용이 생긴건가요? 3. 만약 부작용이 생긴것이면 메로겔 사용을 중단하고 며칠뒤에 다시 주입하여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첫째날에는 불편함이 없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