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소 제거 후 생리 변화와 호르몬제 복용 효과는?
난소 제거 난소에 물혹이 30센치라 개복수술로 제거했는데 생리를 안하고 뒤로자꾸밀리고 해도 2일정도 양도 적고 나중에는 묻어나는 정도 체중 15 키로 증량 이럴 땐 호르몬제 처방 받아야 하나요 호르몬제 복용 하면 어떤 방면 으로 개선 될까요 대학병원 진료 예약 했는데 그전에 어느정도 알고 싶어요
난소 제거 난소에 물혹이 30센치라 개복수술로 제거했는데 생리를 안하고 뒤로자꾸밀리고 해도 2일정도 양도 적고 나중에는 묻어나는 정도 체중 15 키로 증량 이럴 땐 호르몬제 처방 받아야 하나요 호르몬제 복용 하면 어떤 방면 으로 개선 될까요 대학병원 진료 예약 했는데 그전에 어느정도 알고 싶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난소에 큰 물혹으로 개복수술을 받으신 후 생리 변화와 체중 증가를 경험하고 계신 상황이 많이 힘드실 것 같습니다.
난소 수술 후에는 호르몬 균형에 변화가 생길 수 있어 생리 주기와 양상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생리가 지연되거나 양이 적어지는 것은 수술로 인한 일시적인 현상일 수도 있지만, 지속된다면 호르몬 불균형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체중 증가도 호르몬 변화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난소는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 같은 여성 호르몬을 생산하는데, 이 호르몬들은 체중 조절, 지방 분포, 대사 기능에 영향을 미칩니다.
호르몬제 복용은 다음과 같은 개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호르몬제는 개인의 상태에 맞게 정확한 진단 후 처방되어야 합니다. 예약하신 대학병원 진료에서 혈액검사를 통한 호르몬 수치 확인, 초음파 검사 등을 통해 현재 상태를 정확히 파악한 후 적절한 호르몬 치료 계획이 수립될 것입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에 맞는 최적의 치료를 받으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난소 고형종은 크기가 자연적으로 줄어들지 않나요??호르몬제를 먹어도요?

생리는 불규칙합니다 11월에 2주넘게 생리하고 산부인과 가서 검사 받고 호로몬제 일주일치 처방 받아서 일주일간 복용했는데 다먹고 난 생리가 끝나고 한 10일정도안했다가 12월1일에 생리혈이 살짝 보이더니 일주일간 갈색혈이 나오더니 또 산부인과 방문해서 먹던 피이약은 더 이상 먹지 말라고 하셨어요 아로스정입니다 그리고 또 다시 일주일치 호로몬제 처방 받고 이틀 정도 먹었는데요ㅜ 갈색혈이였던게 붉은혈이 나옵니다 지금은 생리 나오는 느낌까지 들고요 한번도 안아팠는데 갑자기 아래배가 아파옵니다 심하게 아프지는않구요 참을만해요 그리고 처음 산부인과 가서 검사결과는 괜찮다고 하셨습니다 다른말은 없었구요 이번에는 호로몬제 다 먹고 그래도 생리가 계속 하면 다시 오라고하셨어요 도대체 왜 이러는거죠ㅜㅜ 약도 이틀째 먹었는데 생리 멈출생각도 없는거같아요 정말 어디에 문제가 있을까요 ㅜ 걱정되고 스트레스받아요 기저귀 차고있는것도 너무 힘들구요 13일째 하고있네요 호로몬제는 복용중입니다

11월6일 생리 터짐 20일 넘게 생리가 안멈춰서 산부인과방문 검사 이것저것 검사해보고 일주일치 호로몬제 처방 (아무문제 없고 검사결과 괜찮다고 연락옴) 호로몬제 일주일치 먹으면서 11월21일 에 생리 끝남ㅜ 끝나고 나서 10 일후 12월 1일부터 연하게 손톱만큼 생리피 보이기 시작 그 다음날부터 갈색피 조금씩 나오고 12월9일 아침부터 붉은갈색피라고 해야할까요ㅜ 양도 갈색피 나올때보다 더 나오는거 같아요 오늘까지 생리 9일째 입니다 전 생리도불규칙하구요 몇달 안할때도 있고 옛날에 치료도 많이 받았습니다 생리가 너무 안나와서요 지금은 두달에 한번 생리 하던 제가 갑자기 이러니까 걱정도 되고 불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