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임기 3일전 질외사정 후 생리 예정일 지남, 분비물 변화와 생리 지연, 임신 가능성은?

김OO • 2024.02.08

가임기 3일전인가 관계를 질외사정으로 두번 했는데 두번 다 배위에 사정을 했고 2주 후 생리 예정일 이틀전에 관계를 맺었는데 전까진 분비물이 많이 나오고 식욕 많아지고 여드름나고 가슴도 커지는 생리전에 그런 증상이였는데 지금 생리 예정일이 3일이 지나도 생리를 안 하고 묽은데 끈적하고 생식기 냄새에 하얀데 불투명한 분비물 계속나와요 성병인지 질이 감염이 된건지 아니면 임신 증상인건지 헷갈려요 왜이럴까요

질외사정생리불순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사후피임약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2.08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사후피임약]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생리 예정일이 지나도록 생리가 없고, 분비물의 변화가 있는 경우 여러 가지 가능성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임신, 성병, 질 감염 등이 그 예입니다.

    임신의 가능성을 배제하기 위해서는 성관계 14일 이후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가임기에 무보호 성관계를 가졌다면 임신 가능성이 있으며, 임신 초기에는 생리 예정일이 지나도록 생리가 없고, 분비물의 변화, 유방의 변화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성병이나 질 감염의 경우, 냄새가 나는 분비물이나 불편감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있다면 성병 검사와 함께 적절한 치료를 받기 위해 의료 기관을 방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임신 테스트 결과가 음성이고, 성병이나 질 감염에 대한 검사 결과도 정상이라면, 스트레스, 호르몬 변화, 생활 습관의 변화 등 다른 요인들이 생리 주기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생리 주기나 양상은 몸 상태에 따라 얼마든지 변할 수 있으며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는데요.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조치를 위해서는 증상이 지속되거나 걱정이 된다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증상을 자세히 듣고 필요한 검사를 진행하여 정확한 원인을 찾고 적절한 조치를 안내할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verified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모든 답변은 AI가 생성합니다. 닥터나우 의료진이 답변 내용을 검토하였더라도 정확성은 보증되지 않으며, 진단이나 처방 등 의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사후피임약 관련 질문

  • 질외사정 후 생리 지연, 임신 증상은 언제부터 나타날까요?

    생리 예정일 전날 질외사정 했는데 5일 생리 지연이고 예정일동안 허리통증과 질 분비물 계속 있었습니다. 근데 예정일 전날이면 난자가 없을거고 임신이 되어도 다음날 바로 증상이 나타나나요? 이해가 안되네요

    산부인과

    생리불순

    생리전증후군

    +2
    2024.01.22
  • 비가임기 질외사정 후 갈색혈분비물과 생리 지연, 임신 가능성은 어떤가요? 사후피임약 복용은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생리예정일 4일전 비가임기때 피임없이 질외사정으로 관계를 맺었습니다. 관계후 다음날부터 꽤많은 양의 갈색혈분비물들이 3일에 거쳐서 나왔습니다 . 그리고 현재 예정일이 12일이 지났고 생리전 식욕증가나 피부가 올라오는등의 증상은 살짝 있다 없었다 합니다. 1년전쯔음엔 컨디션 날조 문제인지 이유없이 생리가 1달 이상 지연된 적이있습니다. 그때 이후엔 규칙적이었습니다. 최근 생활하는 환경이 변화 하여 살짝의 스트레스도 있는것 같습니다. 감정도 오락가락이고 예민함도 있는데 관계후 생리가 지연되니 계속 신경이 쓰입니다.. 관계후 3일간 지속된 갈색혈분비물들이 나오는 현상이 관계를 맺어 자극이 발생해 생리가 예정보다 빨리 진행된것으로 볼수있을까요 ? 만약 아니라면 이러한 현상으로 인해 생리가 지연되거나 건너뛰는 현상이 나타날수있을까요 ? 그리고 임신 가능성이 있는지도 알고싶습니다 그리고 이제와서라도 사후피임약을 복용하여도 상관없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산부인과

    2023.09.15
  • 생리 예정일 지연 후 질외사정, 임신 가능성은 없을까요?

    생리예정 5일 지연인데 예정일 하루전에 노콘 질외사정 했습니다 사정할때 빼고나서 좀 있다가 사정을 했는데 그래도 지연이네요.. 난자가 있을 확률은 적어서 임신은 안될거같은데 게다가 가임기쯤에 질 분비물이 많이 나온적이 있어서 그때쯤이 배란일이라고 하면 임신은 아니지 않나요?

    사후피임약

    임신가능성

    2024.01.22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