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할머니 열 39도, 응급실 방문 필요 여부?
안녕하세요. 저희 할머니께서 지금 열이 39도 정도 되는데 응급실을 가야 할까요? 방금 타이레놀은 먹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희 할머니께서 지금 열이 39도 정도 되는데 응급실을 가야 할까요? 방금 타이레놀은 먹었습니다.
안녕하세요. 할머니께서 열이 39도까지 오른 상황이라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타이레놀을 드셨다면 일단 약이 작용하여 열이 내려갈 시간을 조금 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해열제 복용 이후 일정 시간이 지난 뒤에도 38.5도 이상의 고열이 지속된다면 응급실에 내원하여 해열제 주사, 수액 치료 등을 받아보실 것을 권유드려요. 다음과 같은 상황이라면 즉시 응급실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1. 열이 떨어지지 않고 지속되거나 더 올라가는 경우 2. 호흡곤란, 가슴 통증, 의식 혼미, 심한 두통, 지속적인 구토, 발진 등 다른 심각한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 3. 기존에 만성질환이 있거나 면역 체계가 약한 경우 4. 고령이신 경우(특히 65세 이상) 타이레놀 복용 후 30분에서 1시간 정도 지켜보시고, 상태가 호전되지 않거나 위에 언급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응급실 방문을 권장합니다. 할머니의 건강 상태를 지속적으로 관찰하시면서 필요한 조치를 취해주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아이가 감기가오면 늘 목감기에 열감기로 고생인데 오늘은 유독 열이안잡히네요..해열제도 교차해서먹이고 수건으로 닦아도 주는데 40도에서 39도네요. 응급실가야할지 아니면 하던데로 반복해야할지 갈등되네요
아이가 39도 입니다. 응급실을 가야할까요?
아기가 갑자기 찡찡거리고 열이 38에서 39도까지 올라가서 해열제먹이고 다시 열재보니 39.1나오는데 응급실 바로 가야하는지요 경과보고 가야하나요 지금 에어컨온도 25도 현재온도 25도에요 목욕안하고 미온수로 몸 다 닦이고 경과보고 있는중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