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음부와 항문 주위 간지러움, 질염인지 아닌지 어떻게 구분할까요?
질염인건지...아닌건지... 증상을여쭙니다 외음부와 항문주위까지 간지러운데 분비물이나 냄새는 없습니다
질염인건지...아닌건지... 증상을여쭙니다 외음부와 항문주위까지 간지러운데 분비물이나 냄새는 없습니다
외음부와 항문 주위의 가려움증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어요. 질염의 가능성도 있지만, 분비물이나 냄새가 없다면 다른 피부 질환 또는 알레르기 반응일 수도 있어요. 질염의 증상으로는 질 분비물, 외음부 소양감, 작열감, 성교통, 배뇨통, 외음부 및 질의 홍반, 부종 등이 있어요. 하지만 분비물이나 냄새, 통증 등이 없더라도 가려움증만으로도 외음염, 질염을 의심할 수 있어요. 가려움증이 지속되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해요. 가정에서 할 수 있는 일반적인 조치로는 비누 사용을 줄이고, 향이 강한 세제나 섬유유연제 사용을 피하며, 면 소재의 통풍이 잘 되는 속옷을 착용하는 것 등이 있어요. 그러나 이러한 조치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의료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최근에 관계 후부터 외음부와 항문 주위의 피부가 간지럽고 노란색에 냄새는 없는 분비물이 계속 나오고 있어요. 인 클리어 여성 세정제 사용해 닦아낸 후에는 간지럽지 않다가 또 몇 시간이 지나면 간지러움과 분비물이 나오고 있어요, 근데 분비물을 닦아내면 간지러움이 확 줄어들어요 단순한 질염인지 아님 성병인지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외음부와 항문 주변이 가렵고 따가운 증상이 며칠 지속되는데 질염일까요
밑(외음부)이 가려워요. 어쩔때는 항문쪽까지 가려울때도 있고, 심각하게 가려워 일상생활이 힘드네요. 그리고 분비물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