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인후과에서 코 스프레이와 목 내시경 이름은?
이빈후과 인데 기계로 코안에 스프레이 뿌려주고 목안 상태 카메라?로 볼수있는데 뭐라하죠?
이빈후과 인데 기계로 코안에 스프레이 뿌려주고 목안 상태 카메라?로 볼수있는데 뭐라하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이비인후과에서 코에 뿌리는 스프레이는 일반적으로 국소 마취제나 비강 수축제입니다. 이는 내시경 검사 전 코 점막의 통증을 줄이고 부종을 감소시켜 검사를 더 편안하게 받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목 상태를 카메라로 보는 장비는 '후두내시경'이라고 합니다. 이 장비는 굴곡형 내시경이나 후두경이라고도 불리며, 작은 카메라가 달린 얇은 튜브를 코나 입을 통해 삽입하여 목 내부의 상태를 직접 관찰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를 통해 의사는 후두, 인두 등의 상태를 확인하고 이상 여부를 진단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기침이 심해서 이비인후과에 갔더니 코에 마취 스프레이를 뿌리고 코내시경을 했습니다 하고나서 생각해보니 일반적으로 마취를 해도 괜찮은건가요? 마취라 조금 걱정이됩니다

이비인후과에서 전방 비강 내시경 촬영한 결과 특별히 출혈이 있을만한 부위는 보이지 않는다고 진단받았는데, (내시경 촬영 직후에 왼쪽 코가 아프면서 피가 다시 났다가 멈췄습니다) 왼쪽 코에서 피가 나고 그게 콧물과 섞여서 목 뒤로 넘어가거나 코를 풀때 같이 나오고, 시간이 흐르면 잦아드는 증상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왼쪽 코만 아픈 것을 볼때 후방 출혈의 가능성이 없겠다고 생각했는데, 이비인후과에서 비강 내시경 촬영으로는 별다른 문제가 없어보인다고 해서 의문입니다.

기관지가 불편해서 내시경받고싶은데 비인두(후두,인두 등등) 내시경 일반 이비인후과에서 하나요? 아니면 상급병원으로 가야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