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 압박골절과 골절 회복 기간은?
척추 압박골절 환자와 뼈가 똑 부러진 척추골절 환자 두 사례는 각각 뼈가 붙고 회복하는데 어느정도 걸리나요? 수술할정도는 아니라는 가정 하에요.
척추 압박골절 환자와 뼈가 똑 부러진 척추골절 환자 두 사례는 각각 뼈가 붙고 회복하는데 어느정도 걸리나요? 수술할정도는 아니라는 가정 하에요.
척추 압박골절과 뼈가 똑 부러진 척추골절의 회복 기간은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1. 척추 압박골절: 일반적으로 압박골절은 보존적 치료로 관리될 수 있으며, 회복 기간은 대개 6주에서 12주 정도입니다. 이 기간 동안 통증 관리와 함께 보조기를 착용하여 부러진 뼈가 잘 붙을 수 있도록 합니다. 만약 척추가 잘못 붙어 척추 변형이 오거나, 2주 이상 보존적 치료 후에도 통증이 심하다면 수술을 고려하게 됩니다. 2. 뼈가 똑 부러진 척추골절: 뼈가 완전히 부러진 경우, 수술이 필요하지 않다고 하더라도 회복 기간은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8주에서 16주 정도가 소요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더 길어질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통증 관리와 물리치료가 중요합니다. 각 환자의 상태와 회복 능력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담당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개인별로 적절한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고령의 환자일 경우, 수술을 하는 것은 전신에 큰 무리가 될 수 있으므로 보존적 치료로 척추뼈가 잘 붙는지를 확인하여 문제가 없다면 수술 없이 치료가 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척추가 내려앉다랑 척추 압박골절이랑 똑같은건가요?
82세 어머니가 작년부터 허리가 구부정한 상태라 작년 10월 12월에 각각 엑스레이 찍었으나 척추에는 전혀 문제가 없다고 했는데 오늘 엑스레이 찍어보니 척추 압박 골절이라고 하는데 골절이 있어도 엑스레이상에 안 나타날 수가 있는지요? 치료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쇄골 골절과 분쇄골절의 회복기간이 다른가요? 다르다면 회복기간은 얼마나 차이가 날까요? (수술하고 3주 지난 상태) 여쭈어보는게 많아 죄송하지만 17살인데 나이에 따라 회복기간도 다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