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프티 검사로 염색체 선별 가능한가요?
최OO • 2024.12.03
니프티 검사는 산모 혈액 속 태아의 dna를 분석해서 염색체 선별하는건가요?
산부인과
니프티 검사는 산모 혈액 속 태아의 dna를 분석해서 염색체 선별하는건가요?
네, 맞습니다. 니프티(NIPT) 검사는 산모의 혈액에서 태아의 DNA를 분석하여 염색체 이상을 선별하는 검사입니다. 이 검사를 통해 주로 다운증후군(21번 염색체의 삼염색체), 에드워드 증후군(18번 염색체의 삼염색체), 파타우 증후군(13번 염색체의 삼염색체) 등의 염색체 이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니프티 검사는 임신 10주 이후부터 언제든지 시행할 수 있으므로, 21~22주차에 계신 분도 검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첫아이가 다운증후군 이어서 소파술로 지웠습니다. 염색체 검사 결과 저희 부부는 이상소견이 없다고 들었습니다. 다시 임신 시도를 해 보려 하는데 또 염색체 이상 아기가 생길 가능성이 있을까요
녹십자에 위탁해서 진행하는 조직검사같은경우는 추가검사(염색체.조직면역화학)는 진행하지 않나요?
1,2차 기형아 검사 정상 나왔지만 만 35세 이상 담당의 노산이라며 니프티 검사 추천해서 진행했습니다. 37주 2일 2키로 여아 자연분만 했는데 아기는 호흡이 불안정해서 니큐에 들어갔고 입원한 저녁 호흡은 좋아졌으나 병원에서는 칼슘 수치가 일시적으로 떨어지고 흉선이 안보인다며 디죠지 증후군 의심으로 유전자 검사 의뢰 하자 해서 진행중입니다 제가 한 니프티믄 맘스캐닝플러스로 22번 염색체 미세결손까지 검사했고 저위험 결과 받았습니다 니프티 결과가 저위험이여도 유전자검사에서 확진 나올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