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공포장 처방약을 약통에 보관해도 되나요?
크론병 환자입니다 진공포장 되어 있는 처방약을 포장을 뜯어서 약통 케이스에 보관해도 될까요? 56일분 중에 2주치 분량만 보관하려고 합니다
크론병 환자입니다 진공포장 되어 있는 처방약을 포장을 뜯어서 약통 케이스에 보관해도 될까요? 56일분 중에 2주치 분량만 보관하려고 합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만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약 보관에 대해 고민이 많으신 것 같네요.
진공포장된 처방약은 기본적으로 그 포장 상태로 보관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진공포장은 약물을 습기, 빛, 공기로부터 보호하여 약효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만, 짧은 기간(2주) 동안 사용할 약을 약통에 보관하시는 것은 가능합니다. 이때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남은 약은 원래 진공포장 상태로 유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약의 효능이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약통에 넣은 약은 가능한 빨리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크론병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 중에는 특별한 보관 조건이 필요한 경우도 있으니, 정확한 보관 방법은 처방받은 약의 설명서를 확인하시거나 약사에게 문의하시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개별포장되어있는 약이나 영양제를 개봉후에 약통에 보관했다가 먹어도되나요?

알마다 개별포장 되어있는데 꺼내서 반으로 쪼갠 다음 약통에 보관해도 될까요? 효과가 떨어지거나 하는지 궁금합니다.

타이레놀을 실리카겔이 내장된 약통에 보관하고 싶은데 실리카겔이 내장된 통에 보관하더라도 원래 포장된대로 보관하는 것보다 유효기간이 짧아질까요?
